티스토리 뷰
꿈해몽

친구가 꿈에 나온 때의 해몽과 운세

꿈해몽 집현전 2020. 8. 19. 03:00















 기쁜 일도 슬픈 일도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런 친구가 있습니다는 것은, 인생의 큰 재산이죠. 단지 당신의 꿈속에 나타나는 친구는, 현실의 이야기가 아니라 그 이외의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해몽으로 친구의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친구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친구들은 현실의 당신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분신입니다. 꿈속에 친구가 놓여있는 상황은 실제로는 당신 자신의 현황이나 미래를 암시합니다. 또 친구에 대해서 느낀 인상은 사실은 주변에서 본 당신 자신의 모습을 전하는 것 같아요.  

     

    - 이성의 친구의 꿈 

     이성의 친구는 연인의 분신입니다. 또는 지금 당신이 궁금해하는 사람의 상징 대부분의 경우 이성친구의 꿈은 당신의 연애에 관한 암시가 됩니다. 이상이 친구 꿈의 기본적인 의미가 됩니다. 여기서부터는 패턴별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친구와 노는 꿈 

    친구들과 재미있게 노는 꿈은 매일매일의 바쁜일에 쫓겨 인간관계가 소원해지고 있습니다는 충고입니다. 마음대로 놀 수 없는 스트레스를 꿈속에서 해소하려고 하는 것이겠죠. 이 꿈을 꾸면, 실제로 친구에게 연락을 취하는 등 해서 인간 관계의 유지 보수를 해 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2) 친구와 친해지는 꿈 

    그렇게까지 친하지 않은 친구와 꿈속에서 친해지는 꿈은 인간관계가 충실해지는 사인입니다. 새로운 만남을 얻을 수 있는 등 당신의 교우관계는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 같습니다. 

     

     

    3) 친구가 집에 오는 꿈 

    친구가 당신의 집에 찾아오는 이미지는, 그 인물과의 관계가 더욱 깊어지는 암시입니다. 아니면 그 인물이니까 무엇인가를 주어지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단, 짝사랑하는 좋아하는 사람이 집에 오는 것은 당신의 소망의 표현 때문에, 그 이상의 깊은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4) 친구집에 가는 꿈 

     친구들의 집안 상태는 당신이 눈치채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기 자신의 새로운 일면을 상징합니다. 친구의 집에 가는 꿈에서 인상에 남은 장면에는, 그 힌트가 나오는 것 같아요. 꿈을 유심히 생각해봐요.  가령 이성의 집에 가는 꿈은 애인이나 좋아하는 사람과, 더 깊은 사이가 되고 싶은 마음을 표현해요. 또는 그 이성친구와 연애관계로 발전하고 싶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이성친구의 집에 머무는 꿈은 마음에 둔 사람과 성적인 관계가 되고 싶은 마음이지만 스트레이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5) 옛 친구와 재회하는 꿈 

    기본적으로 옛 친구들은 현재의 친구 중 누군가를 대신해 등장합니다. 지금 안고 있는 과제를 극복하기 위해 옛 친구들과의 사이에서 겪었던 감정들을 현재의 인간관계에도 적용시키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 이외의 경우에는 단순하게, 

    옛 친구와의 추억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나타나 있을 뿐인 경우도요. 스토리 전체와 당신의 상황을 대조해서 꿈의 의미를 판단하세요. 

     

    6) 친구가 결혼하는 꿈 

     친구가 결혼하는 꿈이 나타내는 것은. 실은 당신 자신의 결혼 소망의 고조입니다. 당신은 결혼을 동경하면서도, 아직 마음의 준비가 된 단계는 아닌 것 같아요. 그렇기 때문에 자신을 대신해서 친구가 결혼하는 꿈을 꾸고 있는거죠. 그 외의 의미로는요. 가까운 장래에 기쁜 일이 찾아오는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7) 친구가 임신하는 꿈 

     친구가 임신하는 꿈은 당신에게 지원자가 나타나는 사인입니다. 또는 당신의 인생을 바꿀 찬스의 시작을 암시합니다.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적극적인 행동을 취합시다. 

     

    8) 친구를 사귀는 꿈 

     이성친구와 연인이 되는 꿈은 연애 소망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그 꿈에서 봤던 것과 같은 관계를 좋아하는 사람과도 쌓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9) 친구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사귀는 꿈 

     친구를 좋아하는 사람과 사귀는 꿈은 실제로는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과 사귀고 싶다"는 소망의 표현입니다. 단지 사랑에 대한 소심함 때문일까, 당신은 솔직하게 그 기분을 드러내지 못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친구를 좋아하는 사람의 연인으로 꼽아 스스로 감정을 해소하려는 것이겠죠. 쇼크인 꿈일지도 모르지만 이 꿈을 꾼다고 해서 친구를 나쁘게 생각하지 않게 해주세요. 

     

    10) 친구와 이야기하는 꿈 

     친구들과 즐겁게 이야기하는 꿈을 꾸는 것은, 인간관계의 내실화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성친구와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는 꿈이라면 연애면에서 뭔가 좋은 일이 일어나는 싸인일지도 모릅니다. 단, 얘기하다가 재미없는 꿈이라면 당신에게 뭔가 고칠 것이 있습니다는 암시입니다. 친구의 태도나 대화 내용에 그 힌트가 있을지도 몰라요. 꿈을 다시 한 번 잘 떠올려 보세요. 

     

    11) 친구와 함께 걷는 꿈 

    친구들과 함께 걷는 꿈은 눈앞의 문제가 해결로 향하고 있습니다는 암시입니다. 친구들과 즐겁게 걷고 있는 꿈은 

    주위 사람들의 협력을 얻어 순조롭게 당신이 전진할 수 있음을 알리는 겁니다. 다만 친구들과 경쟁하며 걷는 것 같은 꿈이라면 그것은 초조함의 표현입니다. 예기치 못한 트러블이 발생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충분히 주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 그 친구와의 관계입니다만 앞으로 더 심화될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요. 어쨌든, 꿈의 인상이나 그 때의 감정에 따라서 꿈을 해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12) 친구를 감싸는 꿈 

    당신이 친구를 돕는 꿈은, 현실에는 당신에게 구원의 손길이 뻗치는 사인입니다.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서 주변 사람들이 흔쾌히 협조해 주는 등 기쁜 일이 생길 것 같아요. 

     

     

    13) 동성인 친구를 불쾌하게 느끼는 꿈 

     심층 심리가 당신의 고쳐야 할 점을 전해주고 있는 꿈입니다. 꿈속에서 느낀 친구가 싫어하는 점은 사실은 당신 자신의 결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나 자신을 개선하는 기회로 삼고,  도망 치지 말고 자신의 싫은 부분과 마주 합시다. 

      

    14) 친구의 태도가 차가운 꿈 

     당신이 현실입니다. 본심을 저버린 행동을 해버렸을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분신인 꿈속의 친구는 그것을 간파하고 굳이 차가운 태도를 취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친구의 태도가 쌀쌀맞아서 화가 나는 꿈은 당신도 마찬가지로, 사람에 대해서 차가운 면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자기도 모르게 상대방에게 쌀쌀맞게 굴게 되고 주위 사람들에게서 반감을 사버릴지도 몰라요. 주의합시다. 

     

    15) 친구와 싸우는 꿈 

     그 친구에게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면, 꿈속에서 싸우는 것으로 상대에게 불만을 토로하는 것 같아요. 다만, 싸움이 밝은 분위기에서 끝나면, 상대방과의 우정은 더욱 돈독해질 것입니다. 또 당신이 친구들로부터 책망을 받고 있는 꿈은 심층 심리로부터의 경고의 의미입니다만. 친구들이 던지는 말에는요. 당신의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있을지도 모릅니다. 꿈에서 무슨 말을 들었는지,다시 한 번 잘 생각해봅시다. 

     

    16) 친구가 아픈 꿈 

     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은 실제로는 당신 자신이 병에 걸리는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매일의 컨디션 관리는 물론, 건강에 불안이 있는 경우는 빨리 병원에서 진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 현실로 착각할 정도로 사실적인 꿈이라고 하면 그 친구의 몸에 일어날 일을 예지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주 선명한 꿈을 꿨다면 은근히 그 친구의 건강을 챙겨주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다만, 당신이 싫어하는 친구가 병에 걸리는 꿈은, 상대에 대해서 '눈앞에서 없어졌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기분을 반영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평소에 상대에게 품고 있는 감정을 근거로 하여 꿈을 해석하도록 하세요. 

     

    17) 싫어하는 친구와 협력하는 꿈 

     싫어하는 친구와 협력해서 함께 무언가를 하는 꿈은 당신의 정신적 성장을 나타냅니다. 사실 그 친구가 싫어하는 부분은 당신 자신이 알지 못하는 스스로의 결점입니다. 이 꿈은, 싫어하는 친구를 받아들이는 것이었고, 자신의 결점을 받아들이고 극복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겁니다. 

     

    18) 친구가 얼굴을 가리는 꿈 

     친구가 손으로 얼굴을 가리거나 가면을 쓰는 등, 본모습을 가리고 있는 꿈은, 그 친구에 대한 불신의 표현이죠. 또는 상대방의 태도가 갑자기 냉정해졌다고, 당신이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요. 그렇다고는 해도, 상대방에게는 상대방의 사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잠시동안은 상대방과 조금 거리를 두고, 상태를 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