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남자 친구의 꿈 해몽의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3. 6. 17. 19:11















만약,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이나, 그가 바람피는 꿈을 꾸면 꿈에서 하는 일이라고 해도 신경이 쓰이겠죠? 하지만 남자친구의 많은 꿈은 역몽(逆夢)이라고 해서, 꿈의 내용과는 반대의 일이 일어나는 암시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그래서 남자친구의 꿈은 부정적인 내용보다 오히려 긍정적인 내용의 꿈이 더 주의합시다. 또 남자친구의 꿈은 현재 남자친구와의 관계에 대한 것입니다. 조언이나 경고의 의미를 가지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이해하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남자친구의 꿈에 대한 패턴의 의미와 심리를 소개합니다.

 

 

 

- 목차 -

     

     

     

     

     

    - 남자친구의 꿈 패턴별 의미

    1)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

     남자친구와 헤어지는 꿈의 대부분은 당신의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다만 어느 쪽이 이별을 말하느냐에 따라 해석이 다를 수 있는 것 같아요. 

     

    a. 남자친구한테 차이는 꿈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꿈은 현실의 두 사람의 관계가 아주 순조로운 경우에 볼 것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무언가를 손에 넣으면 그것을 잃는 것이 두려워지는 법입니다. 당신은 지금의 행복이 깨져버리면 어떡하지? 마음속으로 불안해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이 꿈은 그 불안감이 나타났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렇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b. 최근 실연당한 사람이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꿈을 꾼다

    심층심리에는 과거의 힘든 장면을 굳이 꿈으로 보여줌으로써 그 통증을 받아들이고 치유하고자 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만약 최근 실연당한지 얼마 안된 사람이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꿈을 꾸는 것은 실연의 아픔을 극복하려는 마음의 작용이 나타납니다. 이 꿈을 꿨다는 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실연이 거의 과거의 것이 되어가고 있다는 사인입니다. 새로운 사랑을 향한 진취적인 행동을 시작해 봅시다. 

     

    c. 남자친구를 차버리는 꿈

     그를 차버리는 꿈을 꾸었다면 상대방과의 관계를 포기하기 시작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와의 관계에 미래가 없는 것처럼 느끼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슬슬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해서, 진지하게 재검토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2)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

    싸움의 꿈은 역몽인 경우가 많고, 실제로는 상대방과의 관계가 가까워진다는 사인입니다.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을 꾸는 것은 두 사람 사이가 더욱 돈독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또 꿈에서 싸우는 계기나 원인이 인상에 남는 경우는 거기에 앞으로 두 사람이 더 발전된 관계가 되기 위한 힌트가 숨겨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두 사람의 미래는 밝은 것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3) 남친에게 냉랭하게 당하는 꿈

     꿈속에서 그에게 차갑게 대하는 것은 사실 두 사람 사이가 더 돈독해질 것이라는 암시죠. 기본적으로는, 당신이 둘의 관계에 불안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꾸게 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 쪽이 그를 생각하는 마음이 너무 강한 것 같아요. 그래서 약간의 그의 변화에도 당신 기분이 예민하게 반응해 버리는 것 같아요. 당신은 그와의 유대에 더 자신감을 가져도 좋을지도 몰라요. 

     

    4) 남자친구가 바람피는 꿈

     그가 다른 여자와 키스를 하는 꿈, 남자친구가 바람을 피우는 꿈은 사실 두 사람의 교제가 순조롭다는 증거에요. 바람피는 꿈도 그 근본에는 "그는 나를 정말 쭉 좋아해 주는 거야?" 하는 불안과 불신의 마음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의 바람기의 꿈을 꾸면, 터무니없이 쇼크일지도 모릅니다만 사실 그에게서 당신은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화가 나서 그의 외도를 의심하거나 그를 탓하지 않도록 해 주세요.

     

    5) 남자친구가 다른 여자와 함께 있는 꿈

    바람을 피우고 있다라고 까지는 말할 수 없지만, 그가 다른 여자와 함께 있는 것을 보고만 그런 꿈을 꾸었다면, 그것은 직설적으로 당신이 그의 외도를 두려워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는 현재진행형으로 그의 외도를 의심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 꿈은 동시에 당신이 여성으로서의 자신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그에게 직접 확인할 용기를 가질 수 없다면...우선은 당신이 자신에게 자신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그 편이 정신상 좋다고 생각해요.

     

    6) 남자친구가 우는 꿈

    눈물은 장애가 제거된다는 의미나 행운의 방문을 암시하는 행운의 상징입니다. 남자친구가 우는 꿈은 당신과 그와의 사이가 더 깊어지는 암시가 됩니다. 두 사람 사이의 문제가 해소되고, 한층 업그레이드된 관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그의 관심을 끌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느 쪽이 맞을지는 당신의 현재 상황과 대조해서 판단해 봅시다.

     

    7) 남자친구와 러브러브한 꿈

    남자 친구의 꿈

    이 꿈도 역몽인 경우가 많고, 현실은 두 사람의 관계가 불편해진다는 암시가 됩니다. 당신이 솔직하지 못하거나 그를 믿지 못하는 등 좀처럼 마음이 안정되지 않는 날들이 계속 될 것 같아요. 

     

    8) 남자친구와 라인 또는 카톡이나 전화로 연락을 하는 꿈

    남자친구와 라인, 카톡 등의 메신져를 하거나 전화를 하는 꿈은 사실은 더 그와 보내는 시간을 늘리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요. 두 사람은 소통이 조금 부족할지도 모릅니다. 덧붙여서, 이 꿈도 역몽이라고 해서 꿈속에서 이야기가 고조되고 있다면 현실에서는 둘 사이가 냉랭해진다는 사인입니다. 반대로 말다툼을 하거나 험악한 분위기라면 현실에는 두 사람 사이가 깊어지는 암시가 됩니다.

     

    9) 남자친구에게 쫓기는 꿈

    남자친구에게 쫓기는 꿈을 꾸는 것은 그와의 사이에 놓인 문제에서 눈을 돌리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이대로는 안 될 줄 알면서도, 지금은 그 문제에서 도망쳐 버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만약 남자친구로부터 도망칠 수 있는 경우는 지금 상태에서도 당장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단, 남자 친구에게 따라잡힌다면 문제의 해결을 진지하게 마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0) 남자친구와 키스하는 꿈

    남자친구와 키스를 하는 꿈을 꾸는 것은 전형적인 역몽입니다. 사실 두 사람 관계에 문제가 생길 가능성을 암시해요. 또 당신이 그에 대한 불만을 쌓아두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지금이 그와의 사랑의 분기점이 될 지도 몰라요. 

     

    11) 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

    남자친구와 결혼하는 꿈을 꾸면 예지몽의 가능성을 가장 먼저 의심해 버릴 것 같죠. 다만, 이 꿈은 둘의 관계에 전기가 마련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이 바빠지거나 전근으로 떨어져 나가게 되는 등 지금까지와는 두 사람의 관계성이 변화하게 될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둘에게 있습니다 시련의 시기가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세요. 또 다른 의미로는 단순히 당신의 결혼 소망이 나타나 있을 뿐인 경우도 있습니다.

     

    a. 남친한테 청혼받는 꿈

    남자친구로부터 프로포즈를 받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을 진심으로 받아들이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지금의 그이 라면 결혼해도 좋다고 당신은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그와 동시에 결혼에 대한 당신의 수동적인 마음을 나타내는 꿈이기도 합니다. 성격에 따라 다릅니다만 기다려도 전진하지 않는 것 같으면 당신으로부터 어떤 계기를 만들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12) 남자친구가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꿈

    결혼 소망을 드러냄과 동시에 결혼에 대한 불안과 자신감이 반영된 꿈입니다. 당신은 지금의 그와 결혼을 의식하면서도 그와 자신과는 균형이 잡혀 있지 않다고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에서 그와 결혼했다는 것은 당신에게 있어서 이상형 신부의 상징입니다. 심층심리가 당신의 불안이나 자신감이 없는 부분을 커버한 신부를 등장시키고 있는 것입니다. 우선 불안이나 자신감이 없음의 정체와 원인을 똑똑히 한번 바라보도록 하죠. 게다가 그것이 정말로 결혼에 장애가 될 수 있는지를 냉정하게 생각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3) 남자친구와 잠자리를 갖는 꿈

    얼핏 보면 러브한 꿈으로 보이지만 실은 두 사람의 관계에 주의를 촉구하고 있는 꿈입니다. 키스의 꿈에서와 마찬가지로 꿈속에서 그와 성적인 행위를 하고 있는 것은 현실의 두 사람 사이에 문제가 생긴 사인입니다. 서로의 의견이 다르니까 싸움으로 발전할 우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당신과 애인이 없는데도 이 꿈을 꾸면 위험한 남자가 구애해서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경망스러운 행동은 삼가는 것이 무난해요.

     

    14) 남자친구와 데이트하는 꿈

     남자친구와의 데이트를 꿈에서 체험하는 것은 현실도피의 사인입니다. 사실 두 사람 사이에는 대처가 필요한 문제가 가로막고 있는 것 같지만 당신이 거기에서 눈을 돌리고 있는 것을 경고하고 있는 꿈입니다. 비록 즐겁지 않은 일일지라도 빨리 대처해 두지 않으면 자꾸자꾸 해결이 늦어집니다. 용기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장래를 위해서 지금의 현실과 제대로 마주할 수 있도록 유의합시다.

     

    15) 남자친구가 생기는 꿈

    안타깝게도 예지몽의 가능성은 낮아 보입니다. 남자친구가 없는 사람이 남자친구가 생기는 꿈을 꾸는 것은 연애에 대한 동경이나 기대의 고조가 나타납니다. 특히 짝사랑하는 사람이 남친으로 나타나는 것은 당신의 소망을 반영한 꿈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아직도 현실에서 둘의 거리는 멀다는 것을 드러냅니다. 

     

    16) 남자친구의 꿈을 자주 꾼다

     남자친구가 꿈에 자주 나오는 건 억압된 소망의 표현입니다. 현실적으로는 둘의 관계에 외로움을 느끼고 있는지도 몰라요. 그와 꿈속에서 자주 만나는 것이고 외로움을 메우려는 것 같아요.

     

    17) 남자친구를 찾는 꿈

     그를 찾는 꿈은 그와의 사이에 안고 있는 문제에 당신이 외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당신은 그를 정말로 찾고 싶은 것이 아니라 발견되지 않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은 당신이 문제를 마주해야 합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이 꿈은 그런 당신의 자세를 경고하는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이제 용기를 내서 문제에 맞서야 할 때가 왔는지도 모릅니다.

     

    18) 남자친구가 없어지는 꿈

    남자친구가 없어지는 이미지를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 속에 바람기가 싹트기 시작했습니다는 암시입니다. 지금의 연애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조금 날개를 펴고 싶은 기분이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약간의 숨돌림은 좋다고 해도, 나중에, 꼬리를 쳐 버릴 것 같은 행동만은 피하도록 합시다.

     

    19) 남자친구가 죽는 꿈

    남자친구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그에 대한 애정의 죽음을 의미해요. 당신은 둘의 관계를 포기하고 있습니까? 빨리 헤어져 버리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느끼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현재의 연애를 정리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 남자친구가 살해당하는 꿈

    해몽으로 죽임을 당하는 꿈이나 죽는 꿈은 기본적으로 재생이나 부활을 의미합니다. 남자친구가 살해될거라는 아주 충격적인 꿈이긴하지만 당신과 그의 애정이 더욱 깊어지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단, 남자친구가 살해당해도 당신이 슬픔을 느끼지 않는 꿈이라면, 두 사람의 관계는 냉랭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신이 그를 방해하기까지 하는 걸지도 몰라요.

     

    21) 남자친구에게 살해당하는 꿈

    기본적으로 당신이 누군가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은 자신이 고치고 싶은 부분을 바꾸려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꿈에 등장하는 남자친구는 당신 안의 숨은 공격적인 일면을 상징해요. 언뜻 보면 나쁜 꿈으로 보일지도 모릅니다만, 사실은 당신이 좀 더 정신적으로 성장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2) 전남자친구가 나오는 꿈

     당신의 전남자친구가 꿈에 나오는 경우는 전남자친구와 어떤 분위기로 지내는지가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가 됩니다. 기본적으로는 전남자친구와 즐겁게 지내고 있는 꿈이라면 현실에서는 연애면에 불만을 느끼고 있는 표현입니다. 마음의 외로움을 과거 연애의 즐거웠던 장면을 꿈으로 체험함으로써 힐링하려고 하는 겁니다. 반대로 전남자친구와 험악한 무드의 꿈이라면 연애면에서의 진전을 암시합니다. 남자친구가 있는데 전 남자친구의 꿈을 꾼 사람에게는 두 사람 사이가 깊어질 것 같은 기색이에요. 애인모집 중인 사람은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23) 남자친구의 예전 여자친구가 꿈에 나오는경우

     남자친구의 전 여자친구의 꿈을 꾸는 것은 별로 좋은 기분은 아니죠? 다만 꿈에 나타나는 그의 예전 여친은 실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당신은 그의 예전 여친이 되어 그의 과거까지 지배하고 싶을 정도로 독점욕이 강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당신은 자신에게 그다지 자신을 갖지 못하고 언젠가 자신으로부터 멀어져 버릴 것 같은 불안을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전 여친이 꿈속에서 했던 행동은 사실은 당신이 하고 싶은 일을 반영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만약을 위해 생각해 봅시다.

     

    24) 남자친구의 친구가 나오는 꿈

    그 친구가 당신과 그의 관계를 좋게 유지하기 위한 핵심인물임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당신과 그 친구와의 관계도 항상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25) 남자친구의 가족(또는 자매)이 나오는 꿈

    해몽에서 남자친구의 자매는 그의 이상적인 연인상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에게 자매가 없을 경우 가공의 자매가 꿈에 등장하는데 이 꿈은 그가 다른 여자에게 마음을 빼앗기고 있을 가능성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의 모습에 이상한 점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해 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26) 남자친구가 전근 가는 꿈

     남자친구가 전근 가는 꿈은 당신과 그와의 관계성에 전기가 마련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그것은 좋은 변화가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만약을 위해 꿈 전체의 인상이나 스토리도 포함해 의미를 해석하도록 합시다.

     

    -남자친구 꿈의 가능한 해석 20가지

    당신의 남자친구 꿈에 대한 20가지 가능한 해석을 제시해 드리겠습니다. 꿈은 개인적인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해석은 단지 일반적인 지침으로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애정과 연결: 남자친구 꿈은 당신이 애정과 연결된 상태에 있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는 당신이 사랑과 관계에 중요성을 두는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 보호와 안전: 남자친구는 보호와 안전을 상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안전하고 지지 받는 관계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남성적인 특성: 남자친구 꿈은 당신이 남성적인 특성에 대해 탐구하고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의 남성적인면과 연결되어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결합과 조화: 남자친구 꿈은 당신이 내면의 다른 측면과 조화를 이루고 싶어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의 성격의 다른 면을 통합하고 조화롭게 유지하려는 의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신뢰와 신뢰성: 남자친구는 신뢰와 신뢰성과 관련된 특성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믿음직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의 관계를 원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적인 결합: 남자친구 꿈은 당신의 감정적인 결합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누군가와 감정적으로 연결되고 싶어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불확실성과 두려움: 남자친구 꿈은 불확실성과 두려움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현재의 관계 상태에 대해 불안하거나 불확실한 감정을 가지고 있을 수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과거의 연결: 남자친구 꿈은 당신과 과거의 연결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이전에 가지고 있던 남성적인 인물이나 관계에 대한 기억과 감정을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 로맨스와 욕망: 남자친구 꿈은 로맨스와 욕망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로맨틱한 관계를 원하거나 현재의 관계에서 더 많은 열정과 욕망을 느끼고 싶어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결합과 결합의 부족: 남자친구 꿈은 결합과 결합의 부족에 대한 갈망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현재의 관계에서 더 많은 결합과 연결을 찾고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보완과 조화: 남자친구 꿈은 당신의 성격의 보완적인 측면과의 조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자신의 부족한 면을 보완하고 통합하려는 의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 분리와 헤어짐: 남자친구 꿈은 분리와 헤어짐을 경험하고 있는 상황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현재의 관계에서 분리되거나 헤어짐을 두려워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지지와 협력: 남자친구 꿈은 지지와 협력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누군가와 협력하고 지지받는 관계에서 성장하고 싶어하는 의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소통과 이해: 남자친구 꿈은 소통과 이해에 대한 필요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상대방과의 의사소통과 이해를 향상시키고자 하는 욕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자기 신경: 남자친구 꿈은 당신이 자기 신경을 쓰고 행복을 추구하고자 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현재의 관계에서 자신을 중요하게 여기고 신경쓰려는 의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관계의 변화: 남자친구 꿈은 관계의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현재의 관계에서 변화를 경험하고 싶어하는 욕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 미래의 파트너: 남자친구 꿈은 당신의 미래의 파트너와 관련된 상징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미래에 좋은 파트너를 만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열린 마음: 남자친구 꿈은 열린 마음과 새로운 경험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새로운 경험을 통해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자신의 남성성과 관련된 문제: 남자친구 꿈은 당신의 남성성과 관련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자신의 남성성에 대해 생각하고 탐구하고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당신의 현실 세계와의 연결: 남자친구 꿈은 당신의 현실 세계와 관련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현재의 관계 상태를 반영하거나 현재의 상황과 관계된 문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단지 일반적인 지침이며, 당신의 개별적인 상황과 경험을 고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꿈은 개인적인 경험의 반영이므로,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고려하여 그 해석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