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동생과 형제 싸움을하는 꿈의 의미는?

꿈해몽 집현전 2020. 8. 28. 03:00















동생은 한핏줄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정이가는것 같아요. 이번에는 동생의 꿈이 암시하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실제 동생이 없는 사람이라도 꿈에서 본다는 동생의 꿈입니다. 동생의 꿈에는 대체 어떤 암시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하고자합니다.

 

- 목차 -

     

    - 동생의 해몽 기본편

     동생의 꿈이 상징하는 기본적인 의미는 다음 두 가지입니다.

    • 당신의 분신
    • 실제의 동생

     꿈에 나타나는 남동생은 실제 당신의 동생에 관한 암시가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의 남동생과의 관계성이나 동생의 변화등을 의미하는 꿈도 있는것 같습니다. 단, 그것보다 당신의 분신으로서의 동생이 꿈에 등장하는 것이 해몽에서는 압도적으로 많다고 합니다. 당신에게 동생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동생이 생기는 꿈을 꾸는 것은 그 남동생은 당신의 분신으로 등장하고 있다고 보면 거의 틀림없을 것입니다. 평소 당신이 눈치채지 못했던 숨은 일면을 꿈속 동생의 모습은 알려주는 것 같아요. 또한 당신의 성별에 따라서도 동생이 상징하는 의미가 다를 수 있습니다.

     

    a. 여자가 꾸는 동생의 꿈

     여성에게 있어서, 남동생의 꿈은 당신의 숨은 남성적인 일면의 상징이에요. 꿈속의 동생이 활발하게 행동하고 있다면, 현실에서는 당신의 남성적인 부분이 겉으로 드러나기 쉬워졌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일의 성공이나 인간 관계의 확대등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b. 남자가 꾸는 동생의 꿈

     남자에게 꿈속의 남동생은 당신의 상처받기 쉬움, 여린 마음씨입니다. 특히 남성은 여성에 비해 사회생활에서 나약함을 남에게 드러내기가 어려운 상황이 있습니다. 그런 당신의 나약함을 꿈속의 남동생은 상징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아요. 

     

    - 동생의 해몽 유형별 암시 10

    1) 동생과 싸우는 꿈

     형제싸움을 하고 있는 꿈은 자기 성격의 결점을 극복하려고 하는 마음의 표시입니다. 이 꿈을 꾼다는 것은 결점들을 순조롭게 극복해가고 있다는 사인입니다. 이제 곧 있으면 당신은 새로운 자신을 얻게 될 것 같아요. 

    2) 동생이 우는 꿈

    울고 있는 꿈은 실제 동생이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당신이 동생의 관심을 끌려는 심리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는 동생이 걱정되거나 마음에 걸리는 기분이 나타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떨어져 살고 있는 등 한동안 못 본 것 같으면 오랜만에 연락을 취해봅시다.

     

    3) 동생이 날뛰는 꿈

     날뛰고 손댈 수 없는 꿈은 여성이 볼 경우, 당신의 남성적인 면이 날뛰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난폭함이나 대략적이기 때문에 생각지도 못한 실패나 좌절을 겪게 될 것 같아요. 하나 하나의 작업을 정중하게 해야되고, 주위에 대한 배려를 게을리 하지 않는 것 등 세세한 대응을 유의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동생이 아픈 꿈

    실제 동생이 있는 사람에게는 실제로 동생의 질병을 예측하는 꿈의 가능성도 제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기본적으로는 꿈에서 아픈 동생을 보는 것은, 당신이 심리적인 문제를 안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남성이라면 자신의 연약함이나 여린함, 여성이라면 남성적인 일면에 관한 것으로 과거에 받은 마음의 상처가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낳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짐작이 가는 부분이 있다면, 너무 혼자서 고민하지 말고 빨리 누군가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도록 해 봅시다. 

     

    5) 동생과 사이가 좋지 않은 꿈

     동생과 분위기가 좋지 않은 꿈을 꾸는 경우는 인간관계의 트러블이 일어나는 암시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사람으로부터의 비판이나 욕설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주위의 언동에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입시다.

    6) 동생이 누군가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꿈

     현실의 동생에 대해서 당신이 좋은 감정을 갖고 있지 않다면, 당신의 생각을 반영한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동생 혼내 주고 싶다" "곤란한 일이 생겼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나타난 것입니다. 당신 자신을 위해서도 너무 남의 불행을 비는 것 같은 일은 삼가하는 게 나을 수도 있습니다.

     

    7) 동생이 죽는 꿈

     동생이 살해되는 꿈 같은 것 동생의 죽음을 꿈에서 본다면 충격을 받을지도 몰라요. 단, 이 꿈들은 실제 동생의 죽음의 예지몽이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기본적으로는 죽음은 재생, 부활 등입니다. 플러스의 의미를 상징합니다. 동생이 죽는 꿈이나 살해당하는 꿈은 현실의 고민이나 문제의 해소나, 상황 호전을 암시하는 길몽이 됩니다. 운기도 상승하고 여러 가지 일이 원활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8) 동생을 죽이는 꿈

     동생을 죽이는 꿈을 꾸면 자기혐오에 빠져버릴 것 같네요. 그래도 안심하세요. 이 꿈은 실제 동생에 대한 살의를 드러내는 의미가 아닙니다. 꿈은 동생과 다투는 꿈처럼 당신의 마음이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고자 하는 작용의 표현입니다. 꿈은 당신이 정신적인 벽을 넘을 때, 종종 "죽인다"는 행위를 상징적으로 보일 때가 있습니다. 죽이는 꿈을 꿨다고 하는 것은 당신이 결점 극복에 거의 성공했습니다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운기도 호전되어, 지금까지 이상으로 생활도 충실해질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9) 동생이 결혼하는 꿈

    동생이 꿈속에서 결혼을 하는것은 실제 동생에 대한 좋지 않은 암시가 됩니다. 당신의 남동생의 신변에 이상이 있거나 안 좋은 일이 생길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이 꿈을 꾸면, 은근히 동생을 챙겨야 할겁니다.

    10) 동생이 아이가 되어있는 꿈

    이미 성인이 된 남동생이 있는 사람은 이 꿈을 꾸면 주의가 필요해요. 해몽에서 아이는 무력함의 상징입니다. 동생분이 아이처럼 무력한 상태 즉, 위기 상황에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짐작이 가는 사람은 빨리 동생에게 말을 걸어 줍시다. 어쩌면 위험해지기 일보직전에서 막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