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알로에 여드름 효능이 있을까?

꿈해몽 집현전 2015. 8. 30. 23:52















 알로에 요즘에는 익숙한 단어입니다. 2000년전만해도 알로에를 화장품이나 팩으로 많이 사용했는데 현재는 주스나 먹는거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화장품으로 먼저 사용된 알로에는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는걸로 알려져있는데 알로에 여드름 관련하여 한번 확인해봅시다.

 

알로에란?

 알로에는 중동 및 아프리카 원산지로 옛부터 재배되어온 식물입니다.. 영어 발음은 앨로우 또는 내지 앨러우라고 발음합니다. 잎자루가 없는게 특징이며 줄기에서 두꺼운잎이 어긋나게 자라는 형태입니다. 또한 알로에는 수백가지의 종류가 있습니다. 중동에서는 화장품에 많이 쓰였다고합니다.



한국에 와서는 어떻게 인식되었을까? 

 서두에 예기한걸 확대해서 말하면 1990년대만해도 한국에 들어왔을때는 만병통치약같은 취급을 했었습니다. 옛날에는 시골에서 알로에를 가지고 즙을 만들어 박카스같은 통에 담아 바가지 값으로 팔곤 했습니다. 머 그시절은 라면도 부담되서 못먹는 시절이기 때문에 알로에가 먼지도 몰랏을 거라 생각됩니다.



용도는 어떤게 있을까?

 먼저 피부보습에는 아주 좋습니다. 화상에도 약간의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팩으로 많이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외에는 알로에를 강장제나 변비약으로 사용합니다.



알로에 여드름 효능이 있을까?

 원래 알로에 내부에 있는 질긴 섬유질이 있기 때문에 수분도  있을거고 알로에 여드름 관련해서 어느정도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여드름이 나는 시기는 보통 사춘기 및 어린이 성장기에 많이 발생하는데 만일 여드름이 생긴부위에 알로에 팩을 하신다면 수분보충도되고 시원함으로 인해 진정효과도 있을거라 봅니다. 하지만 알로에를 생으로 팩을 하게 되면 알로에게 세균이 있을수도 있고 좋지 않기 때문에 살균 및 여러 첨가물을 넣은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필자도 한번 시험적으로 팔에 모기 물린곳에 발랏다가 그 부위가 점점 커졌답니다. 하하...그리고 여드름이 발생된다는 것은 호르몬 순환이 활발하다는 것이기 때문에 알로에 팩만한다고 해서 여드름을 100% 제거할 수는 없다고 봅니다. 근본적인 원인은 호르몬 또는 스트레스와 관련 있는데 피부 진정만 한다고 해서 좋아지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자세한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보고 알로에 팩을 사용해도 된다고 얘기하면 그때 사용해도 늦지 않을듯 싶습니다. 본인의 피부는 소중하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