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바퀴벌레 잡는꿈 길몽인가 흉몽인가

꿈해몽 집현전 2015. 9. 5. 20:45















 바퀴벌래는 생존영화 같은 곳에는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용되는데, 도시에서는 해충으로 생각합니다. 바퀴벌래는 실제로 먹으면 세균이 있을지도 몰라서 해로운 곤충입니다. 또한 바퀴벌래가 있다면 그 집안이 더러운곳이라고 대부분 인식합니다. 그렇지만 바퀴벌래는 습한곳을 좋아하며 번식력이 강하기 때문에 집안이 습해서 그런거지 바퀴벌래는 잘못이 없답니다. 또한 해를끼치지 않는 곤충이며 숨어서 살기때문에 집에 약품처리하고, 건조하게 만들기만하면 바퀴벌래는 이삿짐을 싸고, 다른곳으로 갑니다. 하하..한편 바퀴벌래와 연관된 꿈에서는 어떻게 해석될까요? 한번 알아봅시다.



바퀴벌래 관련된 꿈이란?

 먼저 바퀴벌레가 꿈에 나타난다면 꿈해석은 '경쟁자' '반대세력' '경쟁' '소탕'을 의미합니다. 모든 꿈에는 특정사물이 있으면 본인이나 타인이 어떻게 행동하느냐에 따라 꿈해석도 달라집니다. 바퀴벌레도 행동에 따라 다르지요. 한 예로 바퀴벌레 잡는꿈 관련하여보면 길목에 속하고, 그냥 바퀴벌레를 보게 가만히 있다면 흉몽에 속합니다. 다음으로 바퀴벌레 잡는꿈 관련하여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바퀴벌레 잡는꿈 꿈해석은 어떻까?

 바퀴벌래 잡는꿈 해석을 종합해서 보면 '경쟁을 하는 사람 또는 반대세력들을 소탕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얘기햇듯이 바퀴벌레는 '경쟁' '소탕'과 같은 해석을 가지므로 바퀴벌래 잡는꿈은 잡는행동이 '소탕'을 의미해서 길몽이라 하고 좋은쪽으로 받아들이시면 됩니다. 참고로 바퀴벌레를 그냥 보는 꿈은 경쟁자 또는 반대세력이 본인에게 해를 끼친다는 흉몽입니다. 일단 꿈을 꿧다면 꿈에서 바퀴벌레는 잡으셔야(?) 합니다. 하하..또한 바퀴벌레를 잡는다는 것은 유용한 정보를 많이 수집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후자[정보수집]보단 전자[경쟁자 소탕]의 말이 꿈해석하는 쪽에서는 많이 얘기를 합니다. 



신빙성은 있을까?

 머.. 모든 꿈은 과거에 있었던 결과를 나타낸다고 봅니다. 꿈의 대한 신빙성은 20-30%밖에 안됩니다. 그 20-30%는 본인이 과거에 기억한 영상을 머릿속에서 종합적으로 보여주는거기 때문에 학자들은 어느정도 신빙성은 있다고 보는겁니다. 만일 바퀴벌레 관련하여 꿈을 꾸셨다면 이전에 경쟁을 했던 사람이 있거나 싸웠던 사람들이 있었나 떠올려보십시오. 필자 생각에는 직장다니면 안싸우는 일이 없는것 같습니다. 하하..상사가 금일 하는 업무 관련하여 압박을 주던지, 또 이미 해결됐던 일이 전화가와서 문제가 발생한다던지...보통 바퀴벌레가 나오는 꿈은 꾸는사람이 흔치 않으니, 필자생각에 직장에서 경쟁관련하여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서 꿨으리라 생각되네요. 모든 병의 원인은 스트레스입니다. 이제 날씨도 선선해지는데 주말에 기분전환으로 산에 놀러가보는건 어떨런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