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호호바오일 효능 피부상성이 좋은 열매

꿈해몽 집현전 2015. 9. 20. 23:11















 호호바란 멕시코 또는 캘리포니아의 사막 기후같은 지역에서 자라는 열매인데 이 호호바 나무의 열매의 기름이 피부미용에 좋기 때문에 미용쪽에서 많이 사용되는 오일입니다. 이번주제는 호호바의 성분이 무엇이 있고 호호바오일 효능 관련하여 서술해볼려고 합니다.



호호바? 호호바 오일?

 호호바는 캘리포니아 지역이나 사막기후에서 자라는 나무입니다. 나무의 열매는 얼핏보면 도토리모양을 가지고 있으며,색은 녹색입니다. 이 열매를 사용한건 오래되었는데 예를 들면 미국의 원주민들이 피부와 머리카락에 수분공급을 위해 오일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에 기름을 바른다? 좀 아이러니하지만 필자 생각엔 샴푸 보다 린스의 개념으로 사용되었을가라 생각되네요. 피부, 두피에 좋기 때문에 전세계적으로 많이 팔리는 호호바 오일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 아시는 분들은 드뭅니다..;; 참 영어로는 hohoba oil이 아니라 jojoba oil입니다. 필자 생각엔 말에서 말로 전해진 단어로 생각되네요. 



성분은 무엇이 있을까?

 머...오일이기 떄문에 지방산이 있는데 주로 팔미트산(palmitoleic acid), 올레산(Oleic acid), Eicosenoic Acid, Docosenoic Acid 등이 있습니다. 많은 함량을 보이는 성분은 Docosenoic Acid 성분입니다.



■ 호호바오일 효능 어떤게 있을까?

 호호바 열매는 불포화 지방산이 많이 있기 때문에 몸에 흡수가 안되고, 배출되어 좋지요. 또한 이 오일이 두피 및 피부에 상성이 좋아 겉돌지 않으며 빨리 스며드는게 있죠. 그래서 씻고나서 사용하면 효과가 높아지죠. 그러나 엄청큰건아니고 일반 시중에 파는 린스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외 대표적인 호호바오일 효능 대하여 정리하면 피지 분비 조절, 두피 피부개선, 피부보습, 여드름 예방등이 있네요.



주의사항은 무엇이 있을까?

 주로 피부에 사용되기 때문에 건성인지 지성인지 또는 아토피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전문 상담을 통해 사용을 하시는게 좋을 듯으로 생각됩니다. 필자도 예전에 호호바 오일과 비슷한 제품을 사용했는데 제 피부에 맞지 않아 한번만 사용하고 안썻거든요. 아무리 좋은 오일이라도 제 몸에 상성이 좋지 못하면 말짱 도루묵이죠. 돈도 아깝구요 따라서 한번 본인의 피부에 트러블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머..알레르기반응검사 비슷한 개념이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