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돈받는꿈 해몽 상징성에 따른 변화

꿈해몽 집현전 2015. 11. 23. 23:18















■ 재물에 관한 꿈?

 재물에 관련된 꿈은 본질은 길몽으로 봅니다. 다만 행위에 따라 흉몽으로 바뀔수 있는데요. 가령 돈받는꿈해몽을 예를 들면 돈을 받지만 돈을 본순간 사라지는 꿈은 당연히 재물손실*근심*걱정에 관련되겠죠? 반대로 돈을 받고 저축하면 재물이 쌓이는거기 때문에 이득*근심해소*성취와 연관되어 있죠. 또 다른 예로 돈뭉치를 가지느냐 지폐한장을 가지느냐에 따라 길몽 또는 흉몽으로 보는 해석이 있는데 머...어렵게 생각말고 서두에 돈은 길몽으로 본다고 하지 않았습니까? 본인에게 많이 가지거나 많다면 길몽 적다면 흉몽으로 보는거죠. 이런 연관성은 돈이라는 상징성 때문인데요. 돈은 예로부터 부귀영화를 이뤄주는 도구 또는 '가치'라고 봤기 때문에 돈이 많으면 좋은쪽으로 해석됩니다. 이런 꿈은 대부분 본인이 너무 재물을 갈망했을때 꾸는 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담인데 이런꿈 꾸면 거의 90% 복권사겠죠? 당첨율은 묻지도 따지지도 않구요.하하;; 하지만 대부분 꽝이지요. 뉴스 같은곳에 복권 당첨사례가 나오지만 꿈을 꿧다해서 걸리는건 아니지요. 과학적으로 수학적으로 보면 터무니없는 얘기지요. 어쩌다 걸린 케이스에 가깝습니다.


■ 돈나오는 꿈에 대해서?

 일단 돈에 관련되면 무조건 '길몽'이라고 생각하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네.. 거의 70-80%는 맞습니다. 예를 들면 길가에서 수표한장을 들고, 집에 들어갔다? 그럼 자기도 몰랏던 이익이 굴러드러온다는 말이 됩니다. 하지만 수표한장을 들고 경찰서에 가져다 준다? 그럼 걱정거리나 근심이 해소된다는 의미입니다. 재물쪽보다는 걱정거리해소에 가깝죠. 따라서 행동에 따라서 길몽이지만 더 좋은 길몽이 될수 있다는 말입니다. 무엇보다 재물이 들어오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게 가장 좋습니다. 돈받는꿈해몽을 보면 돈이라는 상징성 때문에 좋게 봅니다 하지만 누군가에게 준다는 말은 가벼운 손실에 가까우니 아무리 꿈이라도 행동이나 마음가짐에 조심해야겠죠?


■ 돈은 가치다?

 필자도 재물에 관련된 꿈을 금년도에 두번정도 꿧는데, 돈보다는 의외로 문제가 잘 해결되는 쪽이 많았습니다. 무엇보다 꿈은 '과거를 보여주는 열쇠'이지 미래는 본인이 잘 대처하느냐에 따라 달려있지요. 필자는 아무리 재물에 관련된 꿈이라도 허황된 생각은 안해서 복권은... 구매안했습니다. 머...운좋으면 당첨됬을수도 있겠지만 확률적으로 따졌을때 번개를 한 100개 맞아도 당첨 안되는 확률입니다. 그래서 '마음가짐을 바로잡아라고 꿈에서 알려줬나보다' 하고 생각했답니다. 하하;; 어떤 학자는 돈은 가치라고 말합니다. 돈을 많이 얻기 위해서는 그만큼 본인의 가치를 높여야 되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