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귀걸이를 한 꿈 관련이야기

꿈해몽 집현전 2016. 3. 21. 22:41















 귀중품 중에 하나인 귀걸이는 여자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장신구입니다. 만일 꿈에서 귀걸이를 한 꿈을 꿨다면 어떤 해석을 가질까요? 문득 궁금해집니다. 귀걸이는 문방구에서 살 수 있는 가격에서 시작하여 보석이 박혀있다면 가격이 천차만별로 올라가는데요. 필자도 이성교제 할 때 반지를 살까 목걸이를 살까? 아님 귀걸이를 살까? 한참(?) 고민했던 장신구이기도 하죠. 결국 반지를 사긴했지만..지금 보면 저렴한 귀걸이를 삿으면 어땠을까?하고 생각을 해본답니다. 결코 금전이 부담되서가 아닙니다. 하하~;


a. 귀걸이 인가? 귀고리인가?

 잠시 귀걸이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사람들은 귀고리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귀걸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어느게 맞는 걸까요? 정답을 말하자면 귀고리입니다. 귀 걸이, 귀 고리 첫두의 귀를 제외하면 '걸이'와 '고리'가 남는데요. 고리의 정의를 보면 쇠, 실, 끈으로 동그랗게 만든 것이며 걸이는 원형이며 벽이나 못을 매달아 올려 놓은 것을 의미합니다.  걸이는 거는 것 고리는 쇠가 동그랗게 된 것이지요. 간단히 얘기하면 고리는 어떤 물체에 다는 것이며 걸이는 어떤 물체를 걸어 놓은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애매한 부분이 있긴 하지만 가령 목걸이를 목고리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이는 목에가다 걸어놓은 것으로는 볼 수 있지만 목에다가 달아 놓은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음...열쇠고리와 열쇠걸이의 차이라 보시면 될 겁니다.


b. 귀걸이를 한 꿈은 어떤 해몽이 나올까?

 주로 귀걸이에 대한 상징성은 '애정', '연분', '재물'을 상징합니다. 주로 사랑과 연관이 깊으며, '과시'와도 연관이 깊습니다. 머.. 좋은쪽으로 그렇습니다. 만일 귀걸이를 새로 사서 귀걸이를 한꿈은 새로운 인연이 다가온다는 해석이되며, 친구나 지인에게 귀걸이를 받는경우는 귀한 인연이 생기거나 일에서는 귀한 업무를 맡게 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즉, 길몽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하지만 좋은 상징인 '귀걸이'를 잃어버리거나 버리게된다면 업무시 큰 문제에 직면하거나 이성과의 다툼이 일어난다는 의미가 됩니다. 따라서 꿈에서 귀걸이를 봤다면 꼭 본인의 몸에 있게 만들어야 좋은 의미를 가질 수 있지요.

 그 외보면 금 귀걸이를 선물받는 경우 본인이 하는 일이 수월하게 것을 뜻하며, 귀걸이 구매를 한다면 재화를 사용한 것이므로 흉몽으로 보며, 오만 또는 실수를 하게 된다는 의미를 가집니다. 만일 귀걸이를 달았는데 통증을 느꼇다면 자신의 역량과 맞지 않은 업무를 맡게된다는 의미가 됩니다.  머..꿈은 꿈일뿐 금일 마음가짐에 따라 달라지므로 만일 흉몽을 꾸셨다면 하룻동안 신중하게 대처한다면 별 탈없이 지나갈 것으로 생각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