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1월 탄생석 의미 12월까지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16. 5. 25. 02:00















 Birthstones이라고 불리는 탄생석입니다. 탄생석은 서양권[유럽]에서 18세기 보석을 의미를 부여하여 사용한게 시초였는데요. 머..상업적인 이유가 베이스로 깔려있다고 생각되지만, 각각의 보석 탄생석 의미를 부여하면서 행복의 상징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탄생석은 월마다 보석의 이름과 의미가 다른데요. 한번 몇가지 정리를 해봤습니다.

 1월 탄생석은 석류석(Garnet)입니다. 1월 탄생석 의미는 사랑, 진실, 정조의 의미를 가집니다. 머..새로운 시작을 하는게 1월이니깐 진실된 사랑을 하길 바라는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하하~

 2월 탄생석 자수정 Amethyst라고도 불리며, 2월 탄생석 의미는 성실, 평화등의 의미를 가집니다. 필자가 좋아하는 보석중에 하나죠. 저는 자수정을 보고 있으면 마음이 안정되는 느낌이 듭니다. 사람마다 보고 느끼는 정도가 다른게 보석이라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3월 탄생석은 아쿠아마린(Aquamarine) 또는 남옥이라고 불리는 보석과 붉은색을 띄는 혈석(Bloodstone) 붉은 산호(Coral)등이 있습니다. 문득 붉은 산호도 보석인가? 한번 찾아 봤더니 산호를 가공하여 보석으로 사용한다고 하네요. 사진으로 보면 무슨 알약같아 보이네요. 하여튼...이 3월 탄생석 의미는 침착, 총명, 용감입니다. 

 4월 탄생석 금강석 다이아몬드(Diamond)라 불리죠? 그리고 크리스탈(Crystal)이 있으며, 4월 탄생석 의미는 영원한 사랑, 행복입니다. 다이아몬드...부담되는 가격이지만 한번쯤은 반지나 목걸이로 걸어보고 싶은 여성분들이 많으리라 생각되네요.

 5월 탄생석 에메랄드(Emerald), 녹옥수(Chrysoprase), 제이드(Jade,비취라고도 불립니다) 5월 탄생석 의미는 행복, 행운입니다.


 6월 탄생석은 진주(Pearl)와 월장석(Moonstone), 금녹석(Alexandrite) 등이며, 6월탄생석 의미는 장부의 권위, 건강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월장석은 일본 애니메이션이나 게임에서 드문드문 나오는데요. 월장석의 월은 달 월[月]을 사용합니다. 진품인 월장석 같은 경우 백생에서 약간 푸른색을 나타내는 데요. 달빛에 비춰지는 바다[또는 물]의 색과 비슷하다해서 불러지게 됩니다. 흔히 흑월장석,레인보우 월장석[월장석으로 부르기보다는 Moonstone이라 부릅니다.]등이 있는데 이 둘은 사실 월장석이 아니며, 이름만 그리 불려지는 케이스입니다. 이런 말이 불려지게 된 이유는 MoonStone라는 단어에 있는데요. '달빛에 비춰진 색'과 유사한거라면 MoonStone이라 부르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이를테면 허니버터라는 단어를 붙이면 매출이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허니버터 스낵, 허니버터 꿀, 허니버터 음료수등 유사한 이름으로 붙여서 판매하는거랑 비슷하리라 봅니다. 하하~:D

 7월 탄생석 루비(또는 홍옥, Ruby), 홍옥수(Carnelian)등이 있으며, 7월 탄생석 의미로는 영원한 생명, 열정 등이 있습니다.

 8월 탄생석은 감람석(Peridot), 마노(sardonyx)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마노는 음..동그란 모양의 안이 목성같은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음...사탕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하여튼 8월 탄생석 의미는 부부의 행복, 지혜입니다.

 9월 탄생석 사파이어(Sapphire)와 청금석(Lapis Lazuli), 근청석(Iolite)등이 있습니다. 흠..한국에서 9월달은 덥거나 습한 날씨죠. 필자는 9월달을 생각하면 '선풍기', '수박', '계곡', '아이스크림' 밖에 안떠오르네요. 하하~:D 9월 탄생석 의미는 자애, 성실, 덕망을 가지는데요, 서양에서도 '성실'을 의미를 두고 있는것을 보면 12월이 다가오기전 한해의 마무리를 차근차근 성실하게 정리하라는 의미가 아닐까요? 

 10월 탄생석은 오팔(Opal)과 전기석(Tourmaline)이며 10월 탄생석 의미는 사랑, 진실, 정조입니다. 다음으로 11월 탄생석은 토파즈(Topaz)와 황수정(Citrine)이며 11월 탄생석 의미로는 우정, 인내, 결백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12월 탄생석은 터키석(Turquoise)과 회렴석(Tanzanite), 지르콘(Zircon)등이 있는데 12월 탄생석 의미는 행운, 성공, 번영등이 있습니다. 머..월말이니 성공 번영 행운이라는 의미를 두겠지요 하하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