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머리깍는꿈 꿈해몽 및 상징

꿈해몽 집현전 2016. 6. 3. 19:00















 꿈은 과거의 자신의 행동이 축적된 기억에서 뇌가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장면을 종합해서 만든거라고 합니다. 머리깍는꿈 같은 꿈해몽이 현재와 정확히 맞다고는 할 수 없지만, 본인의 과거의 행동이 꿈에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그에따른 결과도 꿈과 비슷하게 맞을 수도 있습니다. 심리적인 현상일 수도 있고, 아니면 꿈이 예지(?)를 해주는 것일지도 모르지요. 


a. 머리카락에 관련된 꿈 과연 어떤 내용일까?

 현재 나오는 꿈해몽은 아득히 먼 옛날 어르신들에서 내려오는 말에 의해 점술책에 기재되어 나온 말들입니다. 보통 머리카락에 관한 꿈은 체력, 생힉력, 등의 본능적,동물적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또한 인품이나 자신감이며 행동에 따라 과거에 자신있는일이 있었거나 불안안 행동을 했을시 나타나기도 합니다. 


 b. 행동에 따라 어떤 해몽이 있을까?

  먼저 머리깍는꿈은 종류에 따라 다른데, 여성이 머리를 본인이 깍는 꿈은 나쁘게 말하면 의지하는 사람을 잃지만, 치장을 의도로 한거라면[화장대 같은데에서] 기쁜소식이나 소원이 이루어지는 꿈이랍니다. 또 다른 해몽으로는 머리카락을 강제로 깍는 꿈인데 강제로 깍이면 자신주위에 어려운 일이 발생한다고 하지요. 그 꿈이면 행동에 조심이 필요 할것 같네요. 다른 얘기로 자신의 집에서 하는게 아니라 이발소에서 머리는 깍는꿈은 군대 가는 꿈......이 아니라 직장인인 경우 신분 변화가 있는 꿈입니다. 나쁜쪽이 아니라 좋은쪽으로요.


 c. 그외 머리깍는꿈 무엇이 있을까?

  음...일단 머리카락으로 시선을 끄는 것은 장수를 의미하고, 머리카락을 염색하는 것은 과거 자신이 계속 하고 있는 행동의 방향이 어긋나는것을 의미하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머리깍는꿈 또는 면도하는 꿈이면 속시원한일이 생기는 꿈입니다. 머.. 직장에서 프로젝트를 하고 있으면 문제가 있던게 시원하게 뻥 뚤리는 일이(?) 발생할지도 모르겠네요.하하... 마지막으로 이발을 하다가 중지하면 "중도포기를 해볼까?"라고 한번이라도 생각해본게 꿈에 나타난것이므로 고민을 해보셔야합니다.



d. 신빙성이 있을까?

 서두에 말씀 드렷듯이, 과거의 행동이 꿈에서 종합적으로 나타난게 꿈이라고 말씀드렸습니다. 아직도 인간이 왜 꿈을 꾸는지 연구중이지만 이 얘기가 신빙성을 얻고 있답니다. 사람은 자신이 기억한 내용을 뇌에 저장을 하는데 그게 잠자는동안 각성하게 되면 꿈이 꾸는게 아닐까? 하고 여러 연구원들이 생각하지요. 이를 토대로 보면 꿈은 신빙성이 20~30%정도 있다고 필자는 생각합니다. 하지만 증명되지 않는 내용이기 때문에 조금은 믿으시면됩니다. 무엇보다 자신의 행동을 다시 가다듬고 조심하시면 별 탈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