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닭발 효능 5가지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16. 7. 4. 21:18















  처음엔 징그러웠는데 먹으면 먹을 수록 뭐랄까 피부도 좋아지는 것같고, 다른 안주보다 속도 덜 거북하고(불론 불닭발 먹으면 속이 뒤집히지만..) 일반적으로 콜라겐이 많아서 닭발 효능이 족발이랑 비슷한가? 싶어서 한번 찾아봤어요. 같이 보시죠~!


1.저칼로리 대표음식

닭발은 100g에 30kcal 밖에 하지 않아요. 그런데 왜 살이 찔까요? 그 이유는 양념때문이에요. 기존에 체중감량할때 가장 많이 받는 조언이 양념을 하지 말라는 거에요. 소금간만 하라는 것이죠. 특히 고추장양념은 칼로리 덩어리에요. 식욕도 당기고 양념닭발의 경우에는  30kcal을 150kcal까지 올려버려요. 그래도 대부분 닭발 요리는 비린내? 때문에 양념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와에 먹는거 양념은 자제 한다면 저칼로리 음식으로 좋답니다.

2.혈관에 관련된 여러 질병은 예방해줘요.

젊었을 때는 잘 나타나지 않지만, 나이가 들면 심혈관 질환에 걸릴 확률이 점점 높아지는데요. 이런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닭발의 효능이 있어요. 특히 리놀렌산이나 아연같은 것들이 피가 원활히 돌게 해주기 때문에 고혈압니나 심근경색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답니다.


3. 관절염에 좋아요.

족발과 비슷한 닭발 효능인데요. 두 음식 하면 떠오르는 것이 콜라겐이죠. 이것은 피부에 좋다고 이미 많이 알려져있고, 여기에 추가로 중년기를 넘어서면서 많이 생기는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 무릎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주기적으로 섭취해주시면 좋다고 생각됩니다. 없으면 족발도 좋겠죠?

4. 피부미용에 좋아요.

겉모습만 보면 꽤 징그러운데 여성들이 찾는 이유는? 맛도 있겠지만 바로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을 느껴보셔서일꺼라 생각됩니다. 닭발은 족발보다 좀더 본격적으로 콜라겐을 섭취할 수 있어요. 족발의 경우에 껍데기 부분에 콜라겐이 있는데, 닭발은 먹을 수 있는 부분이 거의 껍데기 부분뿐이라 집중적으로 콜라겐 섭취가 가능한 것이죠. 그래서 이왕에 안주를 먹을꺼 피부에 좋은 거 드시려면 닭발!

5.성장기 어린아이에게도 좋습니다.

닭발이 먹기에 좀 번거로운 부분은 있지만, 뼈가 발라진 부분이나 보드라운 부분만 요리해서 아이들에게 먹여보세요. 닭발 속에있는 불포화 지방산들이 우리 아이들의 두뇌 형성에 도움을 준답니다. 닭발 효능아지만 등푸른 생선인 고등어 등에도 많이 들어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