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스티커 제거방법 대한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16. 7. 25. 21:56















 

 흔히 플라스틱 병보다 유리재질의 용기에 붙어있는게 스티커입니다. 스티커는 겉은 종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잘 뜯어지지 않는데요. 이런 스티커 제거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머..완벽하게 제거하려면 씻고 문지르고 씻고 문지르고하는 반복적인 행동을 해야하지만. 그래도 좀 더 간편하게 제거하는법을 정리해봤습니다.

 

1. 헤어드라이기를 사용하자

 사이즈가 작고 스티커가 반이상 드러났을때는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제거합니다. 주로 플라스틱 밀페용기 뚜껑에 붙어있는 스티커 같은경우 헤어드라이기를 이용하면 잘 제거되는데요 . 다만 유리재질인경우 자칫 깨질 수 있으므로 살짝 겉표면만 가하면 접착력이 떨어져서 금방 제거가 될겁니다. 가구에 스티커가 붙은경우는 열을 하하면 변형이 일어나므로 다른 스티커 제거방법을 찾아보시는게 좋습니다.


2. 방청제가 제거에 도움이 된다??

 연장통이나 공구통에 보시면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4WD방청제입니다. 이게 없으시다면 에프OO 모기퇴치제를 이용해도 성분은 비슷하니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방청제에 있는 기름 성분이 스티커에 묻으면 접착제의 접착력을 떨어뜨려 분사하고 10분정도 기다리면 살짝 건드려도 스티커가 제거가 될겁니다.  흔히 대형 매장의 자동차코너에 보면 "스티커 제거제"라는 물품이 있을겁니다. 성분을 보면 방청제 또는 에프OO 와 비슷한 성분이 많습니다.

3. 아세톤을 이용해보자

 스티커가 종이재질이라면 아세톤도 스티커 제거방법중에 한가지인데요. 다만 유의점이라면 나무 목재 코팅이나 자동차 페인트 부분에 스티커가 붙은경우 아세톤으로 제거하면 색이나 코팅이 변질 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음..사용할수 있는 부위가 플라스틱 재질 용기 같은경우 사용할 수 있을것 같은데요. 유리재질도 아세톤을 약간 묻혀 사용하면 잘 떨어지더군요.

4. 뜨거운 물에 불려서 제거해보자.

 뜨거운 물에 담궈서 스티커에 열을 가해 떼어내는 방법이 있는데요. 유리는 갑자기 뜨거웠다가 차가워지면 쉽게 깨지기 때문에 위험할것 같네요. 따라서 삼가시는게 좋고, 유릐를 제외한 스티커붙은 용기에 뜨거운 물을 부어 대략 10분정도 담군다음 방청제로 분사시킨 후 3-4분정도 기다린 후 살살 문지르면 제거가 될겁니다.

 

5. 가장 괜찮은 방법은??

 필자가 보기엔 유리재질이라면 아세톤을 이용하면 괜찮고, 그 외라면 방청제를 사용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헤어드라이기같은경우 종이재질이 아닌 스티커는 금방 제거되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말끔하게 제거가 안되기 때문에 헤어드라이기로 열을 살짝 가한 후 방청제를 뿌려 살살 문질러서 제거하면 떼어질겁니다. 이상 스티커 제거방법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