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흰머리 나는 꿈 상황별 해석차이

꿈해몽 집현전 2016. 8. 16. 14:57















 원래 머리카락은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재산이란 의미가 강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수명과, 자존심, 명성을 상징하며 흰머리카락이냐 검은머리카락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흰머리 나는 꿈은 주로 고민이 많거나 결정해야 하는 일이 생겨났을때 꾸게 됩니다. 즉, 걱정거리가 많다는 얘기죠. 


- 휜머리에 대한 상징적인 의미

꿈해몽은 어떤 상황에 직면했을때 본인이나 타인이 어떻게 대처했는지가 중요한데 가령 본인이 흰머리카락을 뽑았을떄는 흰머리카락이 '걱정거리'라서 흰머리카락을 뽑았기 때문에 '걱정거리가 사라진다'라고 볼 수 있지요. 따라서 길몽이라고 해석을 합니다. 

서두에 머리카락이 '수명'과 연관된다고 했습니다. 따라서 머리카락을 흰색으로 염색하는경우 본인이 '걱정거리'라는 의미를 만들었고, 흰색머리카락은 주로 수명을 다한 백발노인을 떠올리기 때문에 건강 상에 좋지 못한일이 생기거나 손실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지고보면 나이가 많은 어르신이 검정머리카락이 많으면 젊어보인다고 합니다. 반면에 흰색머리카락으로 거리를 다니시는 분들은 요즘은 많이 달라졌다고 하지만 않좋게 보는 측면이 많지요. 따라서 검정머리카락은 통상 좋게보고, 흰색머리카락은 나쁘게 보는 측면도 있는거죠.


- 백발이 자라는 꿈의 의미

흰머리가 생기다 꿈이 2가지 생각이 있습니다. " 좋은 인상"은 백발이 될 정도의 연령까지 열심히 온 지식을 갖고 배우고 온 경험을 쌓아 온 인생을 나타냅니다. 특히 여자는 젊은 백발의 사람을 품위가 있고 멋지다고 생각하는 경향에 흰머리가 나는 것을 " 좋은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반면 "나쁜 인상"은 흰머리가 나면 피곤하고 고생하는 상태를 나타낸다는 나쁜 해석 방법입니다. 보통 만화를 보면 최선을 다하면 "열심히 불태웠다"하고 색상을 흰색으로 그립니다. 이런 '흰색'의 인식이 생각에 따라 좋을수도 나쁠수도 있습니다.


- 자신의 백발이 어느 날 갑자기 늘어나는 꿈

현실에서는 갑자기 백발이 증가하는 것은 싫은 일이지만, 꿈속에서는 자신의 백발이 늘어난다는 것은 당신의 마음이 매우 안정된 상태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즉, 백발이 늘어나는 것은 자신의 성숙도를 나타내며, 성인으로 마음의 여유가 나오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명성 및 신분상승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백발의 분량이 많으면 많을수록 성숙한 어른의 인간이되어있다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백발이 칙칙하고 얼룩덜룩 한 느낌의 경우는 아직 어릴 때 남은 일이 후회가 당신의 마음에 남아있는 것입니다. 만약 어릴 때 남은 것은이 있었다면 다시 도전 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백발을 뽑는 꿈의 의미


  백발을 뽑는 꿈의 의미는 당신의 소중한 물건이 없어 질 가능성이 있다고 의미를 나타냅니다. 소중한 사람에게받은 선물, 프리젠 테이션에서 사용하는 문서 데이터를 잃은것과 같은 것, 조용히 물건이 없어지는 것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이것은 갑자기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없어져도 깨닫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되지 않기 위해서라도 우선 마음을 정돈하는 것이 철칙입니다. 심신안정을 취하는 것으로 당신의 주변을 바라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 당신은 무엇에 둘러싸여 있는지 인식하고 유의하며 하루를 보내는 것입니다.


- 상황에 따라서 다르다 ? 

 네. 상황에 따라서 흰머리 나는 꿈은 길몽일수도 흉몽일수도 이도저도 아닐수도 있습니다. 가령 나이드신분이 흰머리카락을 많이 생겼다고 느끼는 꿈은 '명성과 신분 상승'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반면에 젋은사람이 흰색머리카락이 많이 생겼다고 느끼면 '건강상의 좋지 못한일이 생김'으로 해석할 수 있지요. 다른 예로 위에서 기재했지만 흰머리카락으로 염색을 한경우 근심 또는 걱정거리가 생긴다는 뜻이 되지요.

 또한 흰머리카락의 사람도 멋있다고 생각하는 인물들이 있죠? 즉, 꿈에서 흰머리카락이 생겼는데 만족스러웠다면 길몽으로 받아들입니다. 그런분은 흰머리카락에 부정적인 생각이 없기 때문에 만족스러웠다면 '근심걱정이 해소됨'으로 볼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상황에 따라서 길몽이 될 수도 흉몽이 될 수도 있는거죠. 이를 나열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백발이 어느 날 갑자기 늘어나는 꿈

=> 명성 및 신분상승, 당신의 마음이 매우 안정된 상태

2. 흰머리카락이 생겼는데 본인이 아주 만족스럽게 꾼 꿈

=> 본인의 근심걱정이 해소됨

3. 젋은사람이 흰머리카락이 많이 생겼다 느낀 꿈

=> 근심걱정 및 건강상에 좋지 못한 일이 생김

4. 머리를 감았는데 흰머리카락으로 바뀐경우

=> 근심걱정, 건강상에 좋지 못한 일

5. 머리카락을 염색한꿈

=> 근심걱정, 건강상에 좋지 못한 일

6. 백발을 뽑는 꿈의 의미

=> 물건의 분실, 손실

7. 어머니가 백발이되는 꿈

=> 자신이 나이가 됐다는 실감와 어머니의 몸 상태를 걱정하는 마음

8. 꿈에서 친구가 백발이 되는 꿈

=>  친구가 무의식적으로 걱정되기 때문에 나타남

 꿈해석은 꿈해석일뿐 하루만 행동에 조심하시면 됩니다. 흰머리 나는 꿈은 본인이 흰머리카락을 어떻게 느끼냐에 따라 다른것 같습니다. 꿈이 흉몽에 가까우면 꿈에서 경각심을 일깨우라고 경고를 하는거라 생각하시고 하루동안 행동에 조심하시면 될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