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어떻게??

꿈해몽 집현전 2016. 8. 25. 01:33















 주로 구직이나 신청을 할때 신분이나 소득을 확인하게 필요한게 증명서인데요. 뭐.. 경력증명서나 건강보험 가입 확인서 등 참 많죠. 그중에 4대보험 가입증명서라는게 있는데요.  주로 간편한인터넷대출이나 돈을 빌리고자할때 필요한 대출서류 중에 하나죠.  회사에 근무한다면 4대보험은 대부분 가입이 되어 있습니다. 증명서 발급은 인터넷으로 가능한데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순서는 어느것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4대보험이란 국민연금보험 국민건강보험 산업재해보상보험 고용보험이 4가지를 통틀어서 말합니다.

일단 검색 포털에서 4대사회보험정보연계센터라고 검색을 하시고 사이트에 접속합시다.

페이지 오른쪽 상단에 보시면 증명서 발급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서 증명서(가입내역확인)신청/발급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여기서 화면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발급시 오류조치사항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뭐..모든 민원에서 사용이 잘 안되는 공유프린터와 윈도 10에서 설정관련 등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증명서발습시 오류가 발생되면 이 란을 보시면 될듯 싶은데요. 인쇄가 안되면 출력가능 프린터 조회를 해서 모델이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유의사항을 한번 보셨다면 이제 화면 중앙에 "증명서 발급과 관련하여 아래 사항을 확인하였습니다" 옆에 [확인]버튼을 눌러서 로그인을 하시고 발급을 받으시면됩니다.

로그인을 하면 기본정보를 기입하는 란이 있는데 알맞게 기입을 하고 신청버튼을 누르면 증명서 출력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그 다음 본인이 가지고 있는 프린터로 출력을 하시면됩니다. 단, 유의사항이라면 완납증명서나 납부확인서는 발급이 불가능하니 이메일이나 전화로 문의를 해보셔야합니다. 여기까지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및 순서에 대해...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