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자동차세납부내역서 발급 순서는?

꿈해몽 집현전 2016. 8. 30. 20:36















음..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되면 모든 세금 납부 관련 사이트는 거의 정지(?)되다시피 합니다. 하하:D 자동차세도 마찬가지 인데요. 자동차세를 납부를하고 소득세 신고기간에 자동차세납부내역서 발급하는 경우가 많죠. 

 

 간단한 방법은 가까운 주민센터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뭐..직장인이면 주민센터에 갈 시간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온라인에서 발급받는게 편하겠죠.;; 자동차세납부내역서를 온라인에서는 위텍스 웹사이트를 이용하여 발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위텍스는 www.wetax.go.kr을 접속하면 되는데요. 검색포털에서도 접속이 가능합니다.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 접속해봅시다.

접속하면 페이지 메인화면에 [납부결과확인]란이 있습니다. 확인한다음 클릭하며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로그인하면 아래화면과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볼게 납부일자 인데요.

옆에 6개월이전자료라고 체크하고 검색해도 되고 아니면 옆에 6개월/3개월/1개월/1주일/선택기간 중에 알맞은 것을 골라서 조회를 하시면 아래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검색 결과가 나오면 납부일자와 번호 납부세액등이 간략히 나오는데요. 

오른쪽 하단부분을 보면 목록출력이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프린터를 연결한다음 자동차세납부내역서를 출력을 하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아보이네요.;; 하하:D참고로 납부 관할지가 서울인경우는 납부결과 확인은 익일에 가능합니다. 또한 서울 이텍스[etax.seoul.go.kr]라고 웹사이트를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납부관할지가 서울이신분은 서울 이텍스에 접속하여 발급하시면 될듯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