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자몽의 효능 Grape Fruits

꿈해몽 집현전 2016. 8. 30. 21:39















 2000년대만해도 아는사람만 아는 과일이였는데, 최근들어 여러과일이 수입해오면서 두리안, 자몽, 구아바, 망고 등 국내에 새로 들어오게된 신상(?)과일이기도합니다. 자몽의 효능으로는 칼륨,칼슘,비타민C가 풍부해서 콜라겐생성을 촉진해 피부재생을 원할하게 돕고 골다공증 예방 및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자몽은 형태는 오렌지 같지만 내부는 루비색으로 과육색갈이 다릅니다. 

신맛과 쓴맛이 나는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기도 합니다. 필자는 1.5리터 짜리 자몽주스를 산적이 있는데, 보통 이온음료는 2-3일이면 다마시는편입니다만 자몽은 쓴맛이 강해서 많이 못마시겠더군요. 그래서 한 1주일 정도 두고 마셧던것 같네요..하하;;

 서인도제도의 바베이도스가 원산지인 그레이프프루트는 본래 자메이카산 오랜지와 동남아시아산 포멜로의 교배종으로 생산되기 시작했습니다. 참고로 포멜로는 겉은 타원형의 밀감 같고 내부는 밀감형태를 가지지만 색은 루비색인 과일입니다. 포멜로의 힌트를 얻어 하이브리드 금속을 만들었는데 오히려 기계쪽에 계신분들은 친숙한 단어일지도 모르겠네요. 

 

 ■ 자몽의 효능과 성분은 무엇이 있을까?

 일단 성분을 보면 칼륨이 풍부하고, 당질, 칼슘, 비타민C등이 많이 있습니다. 자몽이 몸속의 인슐린 수준을 크게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며, 칼슘이 다소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동맥경화 예방 및 지방 분해같은 자몽의 효능이 있어 건강에 좋은 과일이지요. 그리고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술을 많이 마시는 사람에게는 간의 해독작용을 돕기 떄문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음..주의해야할 점이라면 자몽에 들어있는 성분중에 효소와 반응해서 비활성화 만드는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약[가령 고혈압약]을 먹을 때 먹으면 안되는 과일이기도합니다. 머..그런 사람들은 극히 적기 때문에 고혈압환자가 아니면 해가 없습니다. 이상 자몽의 효능에 대해서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