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과거환율조회 및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6. 9. 10. 17:49















주로 외국에 돈을 송금하거나 받을 일이 있다면 필요한게 환율인데요. 송금을 하고 나서 대화를 하다보면 전일에 대한 환율을 알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뭐..여러 과거환율조회하는 곳이 있긴 하지만 가장 간편한게 검색포털에서 확인해보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검색 포털에 환율이라고 검색하면 아래에 최근 고시한 환율이 표기되거든요.

단, 유의사항이라면 네OO, 다O 같은경우는 KEB하나은행에서 제공되는 정보이고 이는 달라질 수 있다는 점이지요. 외환은행에서 고시되는게 아니며 글 보시면 "위 정보는 참고사항…(생략)"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따라서 참고할 정보로 인식하면 될 것 같네요.

과거환율을 알기 위해서는 화면 가운데 날짜 옆에 갈력같은 그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해보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날짜를 지정할 수 있는 란이 나오는데, 본인이 확인하고자할 날짜를 선택하면 바로 그날에 얼마정도의 환율이였는지 나타납니다. 여기까지는 네OO인경우였구요. 다O인경우는 아래 그림과 같이 나타납니다.

음.. 네OO같은경우는 직접 날짜를 선택가능했는데, 다O은 그래프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각각 1일/1개월/3개월/1년단위로 나타나는데 과거환율조회하고 싶은경우 오른쪽 하단에 [더보기]를 누르던지 그래프를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넘어오게 됩니다.

이렇게 화면 중앙에 보면 일자별란이 있는데 번호를 일일이 눌러서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조금 번거로우시면 네OO에서 찾아보셔도 됩니다. 

 참고로 페이지 화면 왼쪽을 보시면 미국/일본/중국…(생략)등 여러 환율을 선택할 수 있는 란이 있기 때문에 만일 다른 환율을 알아보고자 하는경우 옆에  기능을 클릭해서 찾아보시면 될듯 하네요.

뭐...이렇게 검색포털에서 찾아보셔도 되긴하지만, 각각의 은행에서도 환율은 고시되어 있기 때문에 이전에 환율이 얼마였는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렇지만 은행에서 과거환율조회를 해도 환율에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보여지는 은행이 본인이 사용한 은행과 다르고 은행마다 정해놓은 일일 환율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환전하거나 은행 업무를 봤던 사이트에서 환율을 확인해보시는게 알맞겠죠. 또한 외국에 있는 지인에게 돈을 송금했다면 그 송금받은 은행의 환율도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듯 싶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