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어떻게?

꿈해몽 집현전 2016. 9. 20. 20:04















 음..한명으로는 地方稅 영문으로는 Local Tax라고 합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재정수입을 충당하려고 관할 구역내에 주민들에게 부과하는 조세를 뜻하는데요. 뭐...매달 누런종이에 숫자적혀져있고 돈내라고 날라옵니다. 하하:D 뭐..세금도 여러가지지만요. 필자는 자동차세만 유심히 보는듯 하네요. 오래된차라 할인이 되지 않을까하고요. ..;; 이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이 필요한 사람이 외국인이나 정부기관으로 대금을 받고자할때 그런데요. 1년이상 외국에 체류 및 거주목적으로 여권 발급신청할때도 필요합니다.

 

 신청하는 사이트는 주부들은 거의 99%다 안다는(?) 민원24에서 가능합니다. 검색을 하셔서들어오시거나 주소를 쳐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자..메인 화면에 들어오면 오른쪽에 보시면 지방세납세증명이라고 있습니다. 잠시...아까전에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에 대해 말했는데 '완납'이라는 단어가 아닌 '납세'라고 되어 있습니다.

 네...사실 지방세완납증명서는 잘못된 말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지방세납세증명서가 맞겠지요. 필자생각엔 완납이라는말이 통상 '모두 납부함'으로 생각하는데 이 증명서가 지방세를 모두 납부했다는 의미도 되므로 그렇게 붙여진 듯 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의미를 보면 현재 지방세 체납금액이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고자 발급하는 문서라고 정의합니다. 모두납부라는 의미보다 체납금액이 없다고 증명하는 문서의 의미가 강합니다. 그래서 지방세납세증명서가 옳은말입니다. 참고로 문서서식도 위치의 변경은 있으나 완납증명서도 미리보기를 보면 제목에 납세증명서라고 나올겁니다.

 자..위의 그림에서 지방세 납세증명란을 클릭하면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요. 본인에 맞는 로그인을 하신다음 아래그림과 같이 기본 정보를 입력하시고 화면하단에 [민원신청하기]버튼을 누르면됩니다.

 신청하고 1-2일정도 소요가 될 수있으니 나의민원->나의민원처리결과->신청내역을 확인해보면 처리상태가 나올겁니다. 

 거기에서 보면 교부기관과 연락처가 나오기 때문에 문제가 있으면 문의전화를 해보셔도 됩니다. 뭐..신청에 문제가 있거나 발급에 문제가 있으면 교부기관에서 본인에게 전화가 가기 때문에 천천히 기다리시면 발급됬다고 나올겁니다. :D 참고로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하면 개인신청이면 무료이며 세목별 납세증명서인경우 건당 800원 정도 나옵니다.  그래도 1000원을 넘지 않기때문에 부담되는 가격은 아닐겁니다. 하하: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