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고등학교 성적조회 방법은?

꿈해몽 집현전 2016. 9. 26. 16:57















음..나이스가 없었던 시절에는 직접 학교에가서 생활기록부를 발급받아서, 서류를 내곤 했는데요. 지금은 뭐든게 전자식이라 취업지원서를 작성할때도 고등학교 성적조회를 해서 입력을 하게 대부분 해놓고 있습니다. 뭐..직접 모교에 방문해서 발급받기도 그렇고...거리가 먼 경우에는 시간이 나지 않는경우에는 나이스에 들어가서 성적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듯 싶군요.

 

먼저 검색포털에서 나이스를 검색해서 접속합시다. 참고로 네OO같은경우는 옆에 방패모양의 공식이라는 모양이 있으니 확인하고 접속하시면 됩니다. 공식사이트이면 저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들어왔다면 화면 중앙에 보시면 학생서비스와/학부모서비스/홈에듀 민원서비스가 있습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아래와 같이 나올겁니다.

 졸업생의 민원 서류 조회 및 발급신청시 눌르라고 합니다. 음...학부모서비스는 자녀가 학교에 재학중인경우 사용하는거고 학생서비스는 초중고학교에 다니는 경우 사용합니다. 즉, 학교에 재학중인 본인만 사용가능한게 학생서비스죠. 자..본주제는 졸업생은 기준으로 설명하는거니 이제 [홈에듀 민원서비스]를 접속해볼까요?

클릭하면 화면 중앙에 아래와 같이 나올겁니다. 음…성적조회나 발급같은경우는 각 시도교육청에서 관할하기 때문에 지역 교육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발급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본인이 재학했던 곳의 교육청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필자는 살고있는 지역의 교육청에서 고등학교 성적조회신청을 했더니만 없다고 나오더군요. 하하~:D 따라서 출신지역 시도교육청을 눌러봅시다.

자...여기서부터는 사이트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배치도 약간 달라질 것 같지만 로고밑에 이름만 달라지지 배치는 동일합니다. 아래와 같이 [온라인 발급/신청]란에 [온라인 발급 민원]이라고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해봅시다.

그러면 윗그림과 같이 학생/인사/검정고시로 분류해놓고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각각에 맞는 부분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검정고시라면 검정고시란에 성적증명서를 눌러서 확인해보시면되고, 일반 재학학생이시면 성적증명서(중,고)를 눌러서 발급받으시면됩니다. 참고로 학교생활기록부도 있으니 추억으로 한번 보셔도 재밌을(?)겁니다. 하하:D 필자는 고등학교 성적조회를 하면서 그때도 열심히 노력했는데, 현재 나태해진 마음을 다잡고 하는일에 열심히 임하려고 마음을 다잡게되더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