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자동차 할부 계산기 간단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6. 9. 26. 19:12















 음..차량을 구매하려면 알아야될게 시세일 것 같은데요. 얼마정도에 거래되는지 또는 할부가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야 자금을 계획적으로 준비하고 마련할 수 있겠지요. 할부계산은 할부기간/이자율/원금/유예원금..등이 있는데요. 이런저런 계산할 필요 없이 자동차 할부 계산기를 가지고 간단하게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계산할 수 있는 사이트는 몇가지 있지만 그중에 많이 알려진 Cartok이라는 사이트가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예를 들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검색 포털에 cartok이라고 검색하면  아래 그림과 유사한 결과가 나올겁니다. 한글로 카O이라고 검색하면 ...? 다들 아실거라 봅니다. 그 프로그램 및 사이트가 좌악 나옵니다. 영문으로 적어서 검색한다음 확인하고 접속해봅시다.

접속하면 메인화면 왼쪽중앙을 보시면 "할부계산기"라고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합시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자동차 할부 계산기 페이자기 나오는데요. 가령 할부기간은 36회 거치기간은 0회 이자율은 5.2%/년 정상원금은 1000만원 유예원금은 0원으로 가정하고  옆에 계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과가 하단에 나옵니다.

표로 나오기 떄문에 쉽게 알 수 있는데요. 할부기간이 36회니까 회차는 36까지 있을거고 이자율과 원금상환은 각각 계산되어 나옵니다.

 그 옆에 잔여연금이 나오고 오른쪽에는 월납입금액과 잔여원금합계란이 나옵니다. 일정하게 값는다고 가정하면 36회에서는 잔여원금이 0원이겠죠?? 이렇게 계산을 할수 있지만 밑에 유의사항도 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계산해보시면됩니다. 음..일일히 수식을 넣어 계산하기보다는 이렇게 자동차 할부 계산기가 있는 곳에서 계산을 해보시는게 빠른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