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차량등록증 재발급 순서는??

꿈해몽 집현전 2016. 9. 27. 20:57















음..자동차를 오래 타다보면 차량등록증이 낡아서 찢어지는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게 됩니다. 뭐...가까운 구청에서도 발급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도 가능합니다. 필자도 오래된 차량을 운전하기 때문에 차량등록증이 오래됐지만 봉투에 넣어서 보관하기 때문에 재발급한적이 한 번있네요. 하하:D

 

온라인으로 발급 받는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검색 포털에서 민원24를 검색하고 접속합시다.

그럼 화면 왼쪽에 보시면 테마별민원이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합시다.

 여기서 보시면 여러가지를 테마를 중심으로 정렬해놓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민원들만 정렬 해놓고 있습니다. 그래서 주민등록등본 재발급이면 왼쪽 첫번째에 주민등록을 눌러보시면 바로 밑에 있습니다. 

이번 주제는 차량에 관련되어 있으니 [민원테마]란 오른쪽을 보시면 "자동차"가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해보시면 바로 밑에 [자동차등록증 재교부 신청]이라고 있습니다.  확인하고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눌러봅시다.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위의 그림과 같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아셔야 할것은 차량등록증 재발급 신청자 자격을 보면 인터넷 발급은 대리인이 아닌 본인이 신청해야한다고 적혀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다음 신청을 해야하죠. 화면 오른쪽 밑에 보시면 [신청하기]가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하면 로그인을 요구할겁니다. 로그인을 하면 신청서가 나옵니다.

신청서에 기입하는 내용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자동차등록번호/주소/기본인적사항/재교부사유 등을 적고 민원신청을 하면 발급이 됩니다. 자동차 등록증 재교부 같은 경우는 처리하는게 간단하기 떄문에 4시간이내로 금방 차량등록증 재발급처리가 될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