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동영상 소리 제거 간단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6. 10. 14. 21:43















 주로 영상장면을 편집할때 비디오/오디오를 분리해서 사용하곤 하는데요. 영상에 의도된 음악을 넣는 경우 동영상 소리 제거하여 비디오만 추출하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간편한 프로그램 위주로 정리 해봤습니다.

첫번째는 카카오 인코더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http://www.cacaotools.com/를 들어가거나 검색 포털에 카카오인코더를 이용하여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데요. MP3/MP4변환등 주로 사용되는 파일을 변환가능하기에 필자가 주로 사용하지요. 이 프로그램으로도 동영상 소리 제거를 할 수 있는데요. 먼저 파일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나옵니다.

여기서 파일 추가를 눌러서 변환할 파일을 추가합니다. 그 다음 아래그림과 같이 [설정값 변경]을 눌러봅시다.

여기서 화면 왼쪽 하단에 오디오 사용을 체크 해제하고 적용을 누르면 오디오인코딩은 하지 않는걸로 설정됩니다.

 

그럼 생성될 정보란에 오디오가 없는걸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코딩을 하시면 음성이 제거된체 비디오만 생성될겁니다.

두번째 다음팟 인코딩 같은경우는 화면 상단에 [동영상 편집]탭을 선택하고 파일을 불러온다음 밑으로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옮기면 

 비디오/오디오 줄[라인]이 생성되는데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비디오만 추출]이라는 란이 보일겁니다. 확인하고 클릭하면 동영상 소리 제거된채 파일이 생성될겁니다. 어려운 작업은 아니라생각되네요. 오디오 설정만 체크해제하거나 비디오만 추출하는 기능을 찾기만 하면 되니까요.하하: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