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국민연금받는나이 이야기

꿈해몽 집현전 2016. 11. 1. 22:08















 직장을 처음 다니다보면 받는게 첫 월급봉투일건데요. 첫 월급이라 두근거리기도하고, 얼마나 들었을까보다 내가 일을 해서 받는 돈이라는 마음에 뿌듯함이 컷네요. 하하:D 그 중 국민연금이 있는데요. 나이가들면 받는다고 하는데 정작 국민연금받는나이는 몇 세때 받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필자는 60세정도면 받는다고 생각했는데 몇세 정도면 받을까요? 한번 알아봤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자수는 2156만명이 넘었다고 하네요. 수급자는 390만명이라고 4월달에 고지를 했는데 뭐..지금쯤이면 400만명은 쉽게 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그만큼 정부가 지원하는 복지제도로 든든하게 받춰주고 있습니다. 

 

이 국민연금이 필요한 이유는 노후에 대비하기 위해서가.. 유력하지만 최근에는 그 말도 사라지곤 합니다. 

 워낙 경제가 침체기다보니 연급수급자가 되어서도 그 연금을 자식들 뒷바라지 하는데 쓴다고 시사뉴스에서 본적이 있습니다. 참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연금제도가 필요한 형식상의 이유는 노후대비가 가장 크지요. 또한 만일 사고나 질병으로 장애를 입거나 일을 할 수 없을 때도 관련 연금이 지급되기 때문에 필요한 제도 같습니다.;;

 뭐..어쨋거나 국민연금받는나이를 알기 위해서는 공식사이트에 들어가면 알 수 있는데요. 다른방법이 가이드북에 나와있긴합니다. 간단한 방법이 사이트에서 들어가서 국민연금 수령나이를 확인하는 방법이라 관련 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흠.. 위의 그림을 보면 출생연도 차이에 따라 국민연금받는나이가 달라지는데, 

 1952년생 이전이면 노령연금/조기노령연금/분할연금이 각각 60세/55세/60세인데 이 출생년도가 달라짐에 따라 각각 1씩 늘어납니다. 따라서 본인이 맞는 연도를 보고 확인해보시는게 좋을 듯 싶군요. 정확한건 직접 문의를 해보시는게 확실하겠죠. 여기서 알아둬야 될게 노령연금은 가입기간이 10년이상이면 받는 연금이기 때문에 만일 나이가 들어서 국민연금에 가입했으면 10년이상인지 확인해보셔야 될 듯 하네요. 이상 국민연금받는나이에 알아 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