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서류는?

꿈해몽 집현전 2016. 11. 2. 23:43















음..인감도장은 잃어버려서는 안될 중요한 물건이죠? 인감증명서도 마찬가지인데요. 금융 관련하여 중요한 계약을 변경할때 필요한 서류가 인감증명서이기도 합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이든 본인이든  온라인에서는 불가능한데요. 서류가 중요하다보니 오프라인으로 방문하여 발급하게 해놓고 있습니다. 필자 생각엔 이 서류가 중요하다보니 직접 신분을 확인하고 발급하게 해놓은것 같네요.

정리하면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은 동사무소에가서 발급을 받아야되죠. 이 발급시 필요한 구비서류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합니다. 이 인감증명서에 대한 내용을 보려면 민원24에 접속해서 확인해보면 되는데요. 일단 아래그림에 [민원안내]->[분야별민원]을 누릅시다.

 그 다음 왼쪽에는 [사회복지] 버튼을 누르고 오른쪽에는 [기초생활보장]을 누르면 하단에 여러 내용이 뜰겁니다. 아래그림처럼 2페이지를 누르면 [인감증명발급신청]이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하면 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여기서 봐야할게 신청방법이 방문입니다. 신청자 자격은 본인 또는 대리인이라고 되어 있고 

 괄호란에 온라인은 대리신청불가라고 해놨지만 온라인은 안됩니다. ;;;대리든 본인이든 동사무소에서 방문을 해서 발급을 받아야되죠. 수수료는 600원정도 나온다고 하네요.

 그리고 구비서류란을 보면 구비서류가 있다고 되어 있는데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인경우 위임장 및 법정대리인 동의서와 대리인의 신분증 위임자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인경우 법정대리인의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본인인경우에는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본인인증이 가능한건 주민등록증, 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이며 외국인인경우 여권 외국인등록증을 가지고 발급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정리하면 대리인경우 위임자*대리인 신분증, 위임장, 법정대리인동의서가 필요합니다. 꼼꼼하게 확인해보시고 하시는일 원할히 마치시길 바라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