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2000cc 자동차세 계산 순서

꿈해몽 집현전 2016. 11. 22. 23:37















필자가 자동차면허를 따고 나서 차량을 부모님께 받아서 아직까지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차량이 연식이 오래됐지만 그래도 잘굴러가는 차량이죠. 제 차량도 2000cc가 넘는데요. 2000cc 자동차세를 처음 납부했을때는 얼마인지 몰라 헤메었던때가 있습니다. 알고봤더니 위택스라는 사이트에서 계산이 가능하더군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먼저 검색포털에서 위택스를 들어간다음. 화면 좌측 [Quick Menu]란에 [지방세안내]라는 란이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합시다.

그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면 좌측 목차에서 [지방세 미리계산해보기]라는 란이 보일겁니다. 확인하고 클릭합시다.

   

그 다음 세목란에서 자동차세(소유)란을 클릭하면 아래에 아랫그림과 같이 나오는데요. 확인해보실게 승합형승용차량(10인승 이하의 승합자동차)인경우 차종을 승용자동차로 세액계산을 하라고 

 공지되어 나오니 10승이하의 승합자동차는 일반 승용자동차로 선택하고 계산을 하시면됩니다. 아래그림은 2000cc 자동차세 계산의 한 예시입니다.

 일단 차종구분/차량용도를 지정을 하면 아래에 최초등록년월/과세년도/배기량을 입력하는 란이 나오는데 

 2000cc 자동차세를 등록연월과 과세년도에 따라 약간 달라지므로 본인의 차량 등록연월과 배기량을 확인하고 입력하시면 아래에 결과가 나옵니다. 2000cc 승용차량인경우 2000년 1월에 최초등록했다면 16년에 13만원정도 나오는군요. 전반기 후반기 합쳐 연세액은 26만원으로 계산되어 집니다. 뭐...그렇지만 계산기기 때문에 정확한건 직접 문의를 해서 확인해봐야할 사항입니다. 참고용으로 이정도로 될거라 생각하시면 될 듯 싶군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