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6. 12. 8. 20:58















 사회적으로 어려운 계층에게 문화예술프로그램 관람과 여행,스포츠 관람을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카드, 문화누리카드입니다. 얼마가 들어 있는지 알고자하면 간단한 방법이 웹에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해보는 방법이 있는데요. 개인카드는 연간 5만원을 지원하고 문화체육관광부,문화예술위원회, 17개 광역시도가 주관하여 운영되죠.

문화누리카드는 [Munhwanuricard.kr] 사이트에서 조회가 가능하며 검색포털[네OO,다O] 문화누리카드라고 검색을 해보시면 아래그림과 같이 나올겁니다.

 메인페이지로 들어가기전에 보안프로그램 몇가지을 설치 후에 창이 하나 뜰껍니다. 설치하고 재접속하면 홈페이지로 연결될겁니다.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는 메인페이지 왼쪽 상단을 보시면 로그인란이 있고 그 밑에 잔액확인란이 있습니다.

마우스 왼쪽버튼으로 클릭을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카드 잔액확인 창이 하나 더 뜨는데요. 카드인증란에 이름과 카드번호,비밀번호을 입력하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어렵지 않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이 카드가 있으면 여러 온라인 쇼핑몰 및 여행/스포츠 관람 혜택이 많더군요. 하하:D 

 여러 쇼핑몰과 온라인 서점 사이트에서 문화누리카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가지고 계신분들은 이용하면 될 듯 싶네요. 요새 소란스러운 일이 많아서 문화생활을 즐길 시간이 없네요. 주말에 영화나 한편 봐야겠군요. 하하:D 여기까지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