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마누카꿀효능 먹는법은?

꿈해몽 집현전 2016. 12. 14. 03:22















 흠.. 요새 목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감기에 걸리면 도움이 되는게 꿀이기도 한데요. 한국에서는 꿀하면 그냥 꿀로 생각하지만 서양에서는 유명한 꿀이 마누카꿀이 있습니다. 마누카는 나무이름인데요. 나무에서 벌꿀을 채위해서 마누카 꿀이라고 합니다. 마누카꿀효능으로는 일반 벌꿀과 동일한데요. 성분 함량과 효과가 일반 벌꿀보다 크기 때문에 특산품으로 판매되는 꿀이기도 합니다.

이 마누카나무는 뉴질랜드에서 자라는데요. 뉴질랜드 숲에 보면 벌꿀을 채취하는 곳이 드문드문 있는데 그 나무 대부분이 마누카 나무입니다. 그 곳에서도 마누카꿀과 레몬/물을 타서 마시거나 빵에 발라서 먹는데요. 레몬대신 생강을 넣어 마시기도 합니다.

이런 꿀 종류는 향균작용이 있고, 면역력을 증진시키며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쉽게 피로하거나 눈이 침침한 분들에게도 꿀을 먹으면 숙취해소 및 피로회복에 좋은 성분이 많이 있어 

콩나물과 비교될정도로 좋은 식품이지요. 필자가 숙취가 생겼을때 콩나물보다는 레몬약간에 벌꿀과 미지근한 물을 섞어 마시면 조금 개운해진 느낌이 나더군요. 지금은 감기 걸리지 않기 위해 벌꿀을 주기적으로 먹습니다.

벌꿀이나 마누카꿀효능이나 동일한데, 최근에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거기에서 확인해보실게 UMF표기법/MGO 표기법/Total Activity 수치인데요. 수치가 높을수록 좋은 꿀입니다.

  UMF 같은경우 UMF 0-4 검출 되지 않은 거고, UMF 4-10 기준 등급 UMF 10-15 일반 등급/UMF 15+ 상위 UMF등급/UMF 20+ 최상위 UMF등급입니다. MGO 표기법으로는 1-1000이내로 값이 매겨지는데요. 복잡할것 없이 시중에 팔리는 마누카꿀은 UMF가 8-10정도가 되며, MGO는 258-400정도의 값이며, Total Activity 값은 20-25+정도 될겁니다. 한가지 알아두셔야 할점은 제품의 한국어로 된 라벨에는 표기되어 있지 않고 상품 제목라벨 보면 셋중에 하나가 값으로 나와 있을겁니다. 자세한건 MGO*UMF표기법을 찾아보시면 될 듯 싶네요. 여기까지 마누카꿀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