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망고 칼로리 한개는 몇일까?

꿈해몽 집현전 2016. 12. 14. 07:21















 구아바 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다가 나오는 망고(?)입니다. 하하:D 필자는 망고쥬스를 먹으면 왠지 달달한 케첩맛이 나는 같은데요. 그래도 아이스크림으로 먹으면 맛있는 망고입니다. 맛을 좋지만 망고 칼로리가 높을것같아 걱정하는분들이 있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망고는 100g, 64Kcal 정도로 칼로리가 높지 않은 과일중에 하나입니다. 사과가 100g, 54Kcal정도 되니까 약간 높은 열량을 가지긴 하지만 여러과일과 10Kcal정도 차이나기 때문에 저칼로리음식에 속합니다.

 이는 당분 때문에 망고 칼로리가 높은데요. 다른 과일보다 망고가 당분이 많아 다른 과일보다 높은것이지요. 과일 개를 비교했을때 사과는 1개당 140Kcal정도이고, 망고 1개의 칼로리는 129kcal 정도입니다. 사과보다 망고가 크기가 크니 똑같은 크기로 잿을때는 망고 칼로리는 비스무리합니다.

 망고는 칼로리 부담이 없고 섬유질이 많아 변을 잘보게 해주며, 동맥경화 예방 고혈압 예방,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또한 그리 많지 않지만 베타-카로틴 성분이 있어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데요

 비타민A 전구체이기 때문에 합성을 하면서 비타민A 생성되고 야맹증 예방 눈의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그 칼륨, 비타민E,엽산 성분이 있는데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관여하여 과다한 나트륨 배출을 하는데 돕고, 비타민E 강한 항산화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므로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엽산은 적혈구 생성에 필요한 성분으로 빈혈예방을하며 특히 여성분들에게 많이 필요한 성분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