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동맥경화 예방 음식 무엇?

꿈해몽 집현전 2016. 12. 19. 04:29















본래 동맥에는 탄력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동맥벽에 콜레스트롤과 칼슘이 쌓이게되면 동맥벽이 두껍게 되어 굳게 되는경우가 생깁니다. 이게 동맥 경화라고 하는데요. 질병이 걸리면 혈관의 흐름을 방해해 여러 합병증을 일으키는데요. 따라서 혈관이 건강해야 몸도 건강해집니다. 이번에는 동맥경화 예방 음식에 대하여 알아볼까합니다.

1. 동맥경화는 생기는 걸까?

 흠..그러고 보니 동맥경화가 생기는지는 완벽한 해명은 없는데요. 다만 유전적인 본질, 고혈압, 혈중 콜레스트롤 수치가 높은 경우, 고지혈증, 당뇨병등이 깊은 연관이 있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주로 비만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도 동맥경화가 생길 있습니다.

 동맥경화라는게 말그대로 동맥벽이 두껍게 굳어벼려 혈류를 방해하기 때문에 만일 혈류가 막혀버리면 뇌쪽이면 뇌경색이나 뇌출혈을 일으키고, 경동맥, 관상동맥에서도 혈관에 문제보다 인한 2 질병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로 관상동맥에 경화가 일어나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심부전을 일으키기 때문에 가볍게 여기지 않고 예방을 하지 않으면 위험한 질병이 동맥경화 인듯도 싶습니다.


2. 예방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

 이제 동맥경화 예방 음식에 관련하여 알아봅시다. 일단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게 좋습니다. 먼저 있는건 식습관을 바꾸는것이 있는데요. 혈중 콜레스트롤치를 내려야 하는데, 동물성 지방이나, 단음식, 음주를 삼가고 되도록이면 식물성 단백질을 먹는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등푸른 생선 섭취를 가까히 하면 EPA*DHA 있어 혈액이 굳어지는것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타민C 몸의 활력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혈관의 유연성을 유지하고 동맥경화의 진행을 막는데도 효과가 있는데요. 채소나 과일에 많이 있기 때문에 동물성 음식보다 식물성 음식 섭취의 비중을 크게 두는게 좋겠지요. 여기까지 동맥경화 예방 음식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