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감기에 좋은 차 무엇?

꿈해몽 집현전 2016. 12. 21. 04:39















흠..감기란 코, 입안, 인후, 인두, 기관지를 총칭하는 상기도에 급성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목이 붓거나 아프고 콧물,고열,기침,재채기,두통,오한 등이 나타나는데요. 감기에 좋은 차와 예방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1. 감기는 만병의 근원??

 예로부터 감기는 만병의 근원이라 불려졌는데요. 기침이나 고열이 생기면 흔히 감기라고 생각하지만 장기 기능이 떨어지면 고열과 복통 기침을 동반합니다. 감기를 방치하면 여러가지 병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사실 평소에도 여러균에 노출되어 있지만 균의 칩입을 피부나 점막이 막고 혈액은 처음엔 식세포가 마지막엔 백혈구가 막습니다. 이 일련의 흐름을 면역기능이라고도 부르기도 합니다.

 감기에 걸려 균에 대한 저항력이 없어지면 원래 있었던 만성질환이 악화되고 기관지염에서 페렴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감기가 걸리면 낫는걸 우선적으로 하되 감기가 1달동안 지속 된다면 다른 질병을 의심해봐야 됩니다.

 여담이지만 필자는 대학시절 기침과 고열이 있어서 그냥 감기이거니 하다가 이게 1달동안 지속되어 병원에 가보니 결핵이라고 그러더군요. 결핵도 고열이 일부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가장 많이 나타나는건 급격한 체중감소이지요. 흠..필자가 밥을 아무리 먹어도 3일만에 10Kg정도 빠졌던걸로 기억합니다. 하고자하는말은 고열과 기침이 지속되면 단순히 감기로 넘어가면 안된다는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병은 알면 이미 늦은 경우가 많더군요. 따라서 정상이라도 정기적으로 검진을 받는게 건강해지는 방법인것도 같습니다.


2. 감기 예방 및 감기에 좋은 차는 무엇이 있나?

 흠.. 감기 예방에는 흔히 "비타민C"를 먹어라고 하죠? 비타민C도 감기예방에 도움이 되지만 비타민A, 아연, 유산균등도 도움이 됩니다. 일단 감기란게 몸에 방어하는 균들이 제 역할을 못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올려주는게 우선이고, 체온을 올리는것도 병행되어야 합니다.

이 감기에 좋은 차로는 허브티가 있는데요. 감기증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벌꿀차도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벌꿀은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예방에도 도움을 주는 일석이조의 차이지요. 


 목기침을 많이 하신다면 생강차도 괜찮은데요. 생강의 매운 성분이 몸에 체온을 올리고 목의 건조함 따가움을 가라앉히는데 효과적입니다. 마지막으로 윤향과에 속하는 차종류는 비타민C가 많아서 차로 마시면 감기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운향과에 속한 과일은 유자,귤,레몬..등 밀감과 비슷한 과일이 대부분 운향과에 속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