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밤에 잠이 안올때 이렇게 해보자

꿈해몽 집현전 2017. 1. 3. 04:21















몸이 활동하고 있을떈 교감신경이 작용하고 수면에 들어갈 땐 부교감신경이 작용하는데요. 이 두개의 신경 교체가 안될 때 흔히 밤에 잠이 안올때가 됩니다. 잠이 안오는건 여성인경우 폐경이거나 월경일때 잠이 안올 수 있으며, 남성분들은 야근을 자주한다던지 평소에 신경을 많이 쓰는 타입이면 잠이 오지 않죠.

 눈을 감아서 속으로 "잠 좀 자자..!"해도 잠이 안와서 화가 나는 경우도 생기는데요. 이런 원인은 신경에 있습니다.  평소에 바스락거리는 소리에도 쉽게 깨는 분들, 생각을 많이 하는 분들은 수면을 깊게 자지 않기 때문에 불면이 오는 분들도 상대적으로 많으며, 이런 분들은 밤에 잠이 안올때 "4*7*8 호흡법"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4*7*8호흡법은 4초동안 들이 마시고 7초동안 숨 멈추고 8초동안 내쉬는 호흡을 말하는데요. 이걸 3회 반복하면, 의외로 쉽게 잘 수 있다네요. 원리는 복식 호흡에 있는데요. 

 호흡을 고르게 해서 긴장을 이완시키고 뇌의 깨어있는 정도를 조금 낮춰서 수면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입니다. 밤에 잠이 안올때 필자도 해봤는데 음..생각보다는 빨리 잠이 드는 것 같네요.

 생리적 불면 해소는 취침전에 무거운 식사를 하지않는게 좋은데요. 가령 카페인드링크나 커피, 흡연은 삼가는게 좋습니다. 

 또한 반신욕이나 적당한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긴장이나 흥분을 진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엇보다 바이오리듬이 불규칙하지 않고 규칙적으로 만드는게 중요하죠. 심신을 안정시키는 음식 또는 과일을 먹는 것도 좋은데요. 주로 비타민B군이 도움을 많이 줍니다. 비타민B1,B6,B12등이 있습니다. 또한 향이 나는 차를 마시는 것도 심신안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