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눈이 피곤할때 예방과 개선법은?

꿈해몽 집현전 2017. 1. 4. 02:36















의외로 눈의 주변에는 무수히 많은 모세혈관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몸이 나빠지면 몸이 붓기 시작하다가 눈이 빠질듯이 아픈게 눈의 혈압이 높아져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죠. 눈이 피곤할때는 일단 밝은 조명은 피하고 눈의 휴식을 취해주는게 좋습니다.

1. 안정피로 및 눈의 피로를 주는 행동

 소위 눈의 피로를 느낀다고 하는게 "안정피로"라고 의학적으로 부르는데요. 눈의 충혈되고 시야가 흐릿하게 보이는 듯 불쾌한 증상을 참고 있으면 어깨절음이나 두통 집중력 저하를 가져오기 전신피로로 발전되기 쉽습니다.

 요새 스마트폰이나 핸드폰을 안가지고 있는 사람이 10명중에 1명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은 액정의 밝기가 눈의 악영향을 줍니다. 최악인 경우는 어두운 방에 조명을 끄고 스마트폰을 1시간 이상 주시하는 경우 눈의 혹사가 진행되죠. 그 외 도수가 맞지 않은 안경을 쓴다던가, 건조된공기가 눈에 닿는 경우, 과로 등이 있습니다.

 사람은 장시간 한곳을 응시하게 되면 눈의 깜박임이 줄어들고 이는 눈을 건조하게 만드는데요. 이때 눈물이 나올 것으로 대부분 생각하지만 반대로 눈물의 분비도 줄어듭니다. 따라서 눈이 충혈되고 쉽게 빨개집니다. 초기에는 자각증상이 없다가 나중에 눈이 피곤할때 화장실 거울을 보면서 알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안약을 자주 사용하는 분들도 눈이 건조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2. 예방 및 개선방법

 일단 가까운 곳을 오래 바라봤다면, 먼 곳을 바라보고 눈 주위를 지긋히 마사지 하는게 좋습니다. 눈이 피곤할때 눈을 비비는건 상처가 생길 수 있으니 좋지 못하며, 따뜻한 수건이나 물수건으로 눈을 지긋히 눌러주는게 도움이 됩니다.

 음식으로는 최근에 많이 알려져 있는 안토시아닌이나, 비타민A, 베타-카로틴[비타민A의 전구체]를 섭취하는것도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서 도움을 줍니다. 이런 성분이 많이 있는 음식은 과일중에 보라색 과일이 이에 대한 성분이 많으며 아로니아, 포도, 빌베리..등이 있습니다. 참고로 딱히 보라색 과일에만 있는게 아니라서 채소에도 미량있기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먹으면 충분히 위와 같은 성분들이 보충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