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구취 원인 개선법은 어떻게?

꿈해몽 집현전 2017. 1. 5. 06:37















 인간의 입안에는 대략 100억개나 넘는 세균이 살고 있는데요. 이 세균이 신진대사로 나오는 점막이나 음식물의 찌꺼기를 분해하여 구취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구취 원인은 범위가 넓은데요. 입안이 건조해서 그럴 수 있고, 구내염으로 인해 발생되는 구취일 수 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몇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1. 구취가 발생되는 원인은 무엇인가?

흠..한가지 알아둬야 되는 건 아침에 생기는 구취는 생리적 구취이기 때문에 이는 자연스런 현상입니다. 왜냐하면 잠을 자게되면 침샘분비가 적어지는데 이 때문에 입안이 건조해서 구취가 생길 수 있는거지요.  최근에는 입안이 마르고 끈적끈적한 느낌이 있으며, 충치나 치석, 설태가 많이 생기는 구강건조증이 늘고 있다고 하네요. 이에 대한 원인으로는 정신적 스트레스, 비염에 의한 구취, 약물에 의해서 발생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외 구강내의 질환 이외에는 위장기능 저하, 빈혈, 당뇨병, 간장*신장의 질환 등 주로 내과적 원인으로 일어나는 구취도 잇습니다. 따라서 구취 원인을 찾는건 범위가 넓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2. 개선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

 아침 이외에도 입안이 건조한 경우는 병원에 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으며, 구강만 볼께아니라 구내염같은경우는 위가 좋지 못하면 발생되기 때문에 위나 간장 등을 확인해보시는게 좋습니다. 또한 입안을 헹궈서 청결한 환경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평소에 구취가 많은 분들은 지인분들과 만나기전에 녹차나, 허브티 같은 플라보노이드, 카테인이 많은 식품을 차로 마시는게 도움이 되며, 입안이 건조하다면 물을 자주 마셔서 침샘이 건조하지 않도록 만드는 것도 효과가 있겠죠. 마지막으로 흡연은...다들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금연은 어렵더라도 되도록이면 피는 횟수를 줄이도록 노력해보는건 어떨까요? 여기까지 구취 원인 및 개선을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되는지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