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변비 해결 방법 및 조언

꿈해몽 집현전 2017. 1. 6. 02:11















 흠.. 오늘은 기필코 쾌변을 하자 마음을 먹지만 신경성인지 변이 굳은건지 쾌변은 물 건너간 날들이 많습니다. 변이 나오지 않아 고통을 겪는 상태를 변비증 또는 변비라고 하는데요. 변비 해결 방법으로는 식이섬유나 장 운동을 원할히 만들어주는게 중요한데요. 과민성일 수도 있기 때문에 편한 마음으로 볼일을 보는게 좋죠. 흔히 사람 있는 공공 화장실에서 볼일을 잘 못보는것과 비슷합니다.

 일단 변으로 장이 자극을 받으면 유동 운동이 활발히 일어나 스무드(?)하게 변이 나오는데요. 이럴때 변비 해결 방법으로 식이섬유가 필요합니다. 또한 장내에 유해균이 적어야 배에 가스가 차거나 장이 딱딱해지는 일이 적어집니다.

 질병으로 인해 변비가 생기기도 하는데 대표적인게 거식증, 과식증입니다. 구토나 설사가 가중되면 장에도 부담을 주는데요. 장이 놀라서 활동이 원할하지 않아 변비가 생길 수 있고...

 칼륨치가 정상치보다 내려가 변비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습관성 변비는 대장암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짧으면 10년 길면 20년동안 변비가 계속되었다면 내시경 검사가 필요합니다.

 이상이 없으면 규칙적인 생활을 하고 기상시 한잔의 물을 마시면 위결장 반응을 일으켜 배변을 촉진시킵니다. 또한 산책이나 스트레칭등으로 장의 긴장을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식사를 할때는 유산균이나 식이섬유를 섭취가 효과가 있지만 식이섬유가 너무 과다하면 자칫 배의 빵빵하게 하고 긴장을 강하게 만드므로 적당히 먹어야 되겠지요. 과일을 먹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데요. 바나나가 식이섬유 칼륨 등이 많아 변비 해결 방법으로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