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화장실자주가는이유 개선법은?

꿈해몽 집현전 2017. 1. 7. 02:38















소변을 느끼고 밤중에 몇 번이나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면, 점점 짜증도 나고 예민해지기도 하는데요. 화장실자주가는이유는 빈뇨[瀕尿]러는 증상이 문제가 됩니다. 남녀를 불분하고 당뇨병이나 심부전등 병이 있어 빈뇨가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야간에 자주 화장실을 들락날락거리고 불면에 시달리면 가벼이 여기지 말고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보셔야합니다.


* 남자/여자의 경우 어떤 증상이 있나?

 남자인 경우 주로 50세부터 밤중에 여러 번 화장실에 가는데요. 오줌이 단번에 나오지 않고 조금씩 조금씩 나오는 경우와 오줌을 배뇨를 해도 남은 느낌이 있으면 전립선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만일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요도를 압박해서 배뇨장애를 줄 수 있습니다.

 여자인 경우 가장 많은게 방광염인데 이유라면 남자보다 요도가 짧고 잡균이 들어가기 쉽기 때문입니다. 어떤 연구에서는 관계로 인한 클라미디아 감염증도 방광염의 원인이 된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자궁근종 등의 병으로 빈뇨가 지속되는 수도 있으므로 화장실자주가는이유가 될 수 있으며 체크가 필요하죠. 갱년기 이후에는 에스트로겐이 부족해서 방광이 위축해 생리적으로 빈뇨가 되기 쉽습니다. 또한 점막이 얇아져 자정력도 저해되 방광염이 생기기 쉽죠.


* 예방 및 개선 방법은?

 일단은 빈뇨가 지속되면 남성은 전립선 여성은 방광염일 수 있기에 병원에 가서 정확한 검진을 받는게 좋습니다. 40-50대이신 분들은 더욱 그렇구요. 

 요도감염방지에 좋다고 알려진 과일은 크렌베리가 있는데요. 그외 프로폴리스등이 있습니다. 민간요법으로 딱히 완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진단을 받고, 정확한 치료가 중요하리라 생각됩니다.여기까지 화장실자주가는이유는 무엇인지 서술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