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atm 무통장입금 방법 확인은?

꿈해몽 집현전 2017. 1. 17. 04:29















흠.. 필자가 어렸을때 게임머니를 충전하려고 무통장 입금을 하곤 했는데요. 은행보다는 눈치보여서 ATM기로 했었지요. atm 무통장입금 방법은 그당시에는 어찌해야될줄 모르고 뒤에 대기하는 사람도 있어서 땀 뻘뻘흘리면서 눈치껏 했는데 의외로 간단하더군요.

 일단은 먼저 알아야될게 있죠. 바로 받을 사람의 계좌번호 이름을 알아야 됩니다. 뭐.. 지금은 스마트폰에 저장해서 보고 계좌번호를 입력하는데 필자가 어렸을때는 폴더폰 시절이라 종이에 적어서 입금을 했죠. 


 번호 틀려서 잘 못 입금한적도 있었네요..;; 가격이 그리 크지 않아서 속이 쓰린건 적었지만 계좌 입금할때는 받는 사람이름을 확실하게 봐야 손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자..ATM기에 도착하면 아래와 같이 atm 무통장입금 방법을 따라하면 됩니다.

[순서1] 무통장 입금 버튼을 찾는다. 확인하고 누른다.

[순서2] 입금자의 주민번호를 입력한다. 

[순서3] 보낼곳 또는 받을 사람의 계좌번호를 입력한다.

[순서4] 보내는 사람의 전화번호[본인이 되겠죠?]를 입력한다. 만일 해당 은행에 따로 가입되어 있지 않은 경우 입금자의 이름을 입력하고 다음을 진행한다.

[순서5] 입금금액을 입력.

[순서6] 받을 사람의 이름을 최종적으로 확인하고 돈을 기계에 집어 넣는다.

[순서7] 명세표를 받고 끄~읏~!



 흠.. 이렇게 하면 금방 끝나는데요. 중요한건 입금 계좌 번호 수취인의 이름을 확인해보셔야 한다는 점이 있겠네요. 필자는 돈이 왔다갔다하기 때문에 은행업무를 보면 받는사람 보내는 사람 이름을 두세번 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참.. 하루에 무통장입금 할 수 있는 금액 한도는 100만원입니다. 


 그 이상은 계좌이체 또는 은행 창구에 가서 문의를 해보셔야합니다. 나이가 어리면 처음에는 떨리는데 한두번 하다보면 별거 아님을 알게 될겁니다. 하하~:D 여기까지 atm 무통장입금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