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호밀 효능 및 칼로리

꿈해몽 집현전 2017. 1. 24. 03:56















원산지는 서아시아에서 카스피해 일대라고 알려진 호밀입니다. 호밀은 영명으로 Rye라고 불리는데요.  봄철에 수확하는 작물입니다. 한국에서는 거의 재배되지 않고 수입하고 있습니다. 호밀 효능으로는 당뇨병 예방, 동맥경화 예방, 뼈 형성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호밀은 서양에서는 빵으로 많이 사용하는데요. 호밀이라는 단어보다 호밀빵이라는 단어가 친숙하신 분들도 계실거라봅니다. 


 서양에서는 소맥,대맥과 함께 주요 곡물자원의 하나이며, 메마른땅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생산되는 양이 많으며 일반 백성들이 많이 먹던 식품이기도 했습니다.

 이 호밀 칼로리는  100g당 356Kcal정도인데요.탄수화물,칼슘,비타민B1,단백질,지질, 식이섬유 등이 있습니다.  


흠.. 호밀 효능으로는 식후 혈당 상승을 완화시키는 성분이 있어 당뇨병 예방을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있어 변을 잘보게 도와주며 비타민B1이 있어 피로회복 및 각기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흠..품종은 가을에 파종하는것과 봄에 파종하는것이 있는데 대부분은 가을에 파종합니다. 한국은 강원도에서 호밀을 주로 재배하는데요. 그렇게 많이 하지는않고, 강원도지역에 사는 독일인이 경영하던 농장에서 종자를 재배한것이 시초가 되어 지금도 재배를 하는 곳이 몇군데 있습니다. 딱히 강원도만 호밀을 재배하는게 아닙니다. 경남에서도 재배하는 농가가 있습니다. 여기까지 호밀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