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퀴노아 효능 및 영양분함량

꿈해몽 집현전 2017. 1. 25. 02:30















비름과에 속하는 퀴노아입니다 .쌀보다 조금 작고 둥근 모양으로 조리가 쉬우며 녹말,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데요. 퀴노아 효능으로는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퀴노아는 쌀보다 영양분이 많아 잉카제국에서는 슈퍼곡물로 불리기도 했습니다.

수천년 전에는 에콰도르, 페루, 볼리비아 등 안데스 지역의 주요 농산물이 였으나 , 이후에는 일부농가만 농사를 짓는 작물이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영양학적 가치가 새로 평가되면서 남아메리카 민간 단체들의 품종개량과 보급노력으로 1980년도 급속하게 판매되고 소비되는 곡물입니다.

 골 형성에 좋고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는 퀴노아 효능은 쌀보다 칼슘은 7배 단백질은 2배 철분은 20배 칼륨은 6배,칼슘은 7배나 달하는 영양 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그 외 비타민B1도 있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미량이긴 하지만 망간이나 셀레늄등이 있어 체내의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방지 및 동맥경화 예방을 돕습니다.

  또한 곡물은 콜레스트롤 수치를 정상치로 돌리는 특징이 있는데 퀴노아도 마찬가지로 혈관계에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여기까지 퀴노아의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퀴노아는 점성이 있기 때문에 가루로 만들어 빵을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는데, 습기가 있는곳에 두면 금방 상하므로 밀폐용기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냉장보관해도 좋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