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몇가지

꿈해몽 집현전 2017. 1. 25. 03:37















체내에 콜레스트롤이 많으면 이로운 것보다 해로운게 더 많은데요. 혈액속에 있으면 혈류를 방해하고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먹어가면서 콜레스트롤 수치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특히 겨울철에는 혈관질환자가 많아지는 시기이므로 주의와 예방이 필요합니다.

 

1. 홍삼을 먹어보자.

 

홍삼은 콜레스트롤을 낮춰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홍삼에 대한 연구는 활발한 편인데 대부분 홍삼을 먹은 환자들이 콜레스트롤이나 혈압이 정상치로 돌아간다는 연구가 많습니다. 이는 진세노사이드라는 성분이 대표적으로 작용하는데, 이 성분은 사포닌의 배당체이기도 합니다. 그 외 홍삼은 피부 개선 뇌기억력향상, 심혈관계 개선, 간기능 개선등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콩을 먹어보자.

혈관계에 좋은 음식은 콩류가 있는데요.  콩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있어서 콜레스트롤을 낮춰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콩에 있는 식물성 스테롤은 소장에서 콜레스트롤이 흡수되는걸 막아주며, 항산화제 비타민E와 레시틴도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3. 이왕 식용유를 쓸거라면 올리브유를 사용하자.!

흠..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중에 올리브 유도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서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콜레스트롤 수치만 낮추는것만아니라 중성지방 수치까지 낮춰주기 때문에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유는 압축 정도 방식에 따라 달라지는데 맛과 향의 차이이지 함량의 차이는 그리크지 않지요.


4. 귀리를 먹어보자.

곡물중에 하나인 귀리는 서양에서는 시리얼로 사용되는데요. 곡물에는 베타클루칸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그 중 귀리가 많이 있어서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5. 견과류도 도움이 된다??

기억력에 좋은 견과류? 하면 떠오르는게 호두 일겁니다. 최근에는 여러 견과류를 섞어서 파는 믹스견과류도 있는데요. 견과류에 있는 기름성분이 불포화 지방산이며 혈관계 질환에 이로운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하루에 4-5알 정도 먹으면 좋습니다. 여기까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