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눈에 좋은 음식 및 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2. 13. 15:03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 인데요. 자주 사용하면  시력이 예전보다 저하된 느낌이 들고 눈이 침침해집니다. 눈에 좋은 음식은 최근에 많이 알려져 있는게 빌베리나 아로니아등이 있는데요. 이는 안토시아닌, 베타카로틴, 비타민A등이 있어 눈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하죠.

이 비타민A는 눈의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로돕신이라는 색소룰 구성하고 있는 성분이기 때문에 충분히 보충해줘야 하는 성분입니다. 결핍되면눈이 건조해지거나 야맹증이 올 수 있습니다. 


 학교에서 배웠을때는 눈에 좋은 음식은 당근 호박 부추등을 많이 먹으면 된다고 알고 있는데요. 최근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부각되면서 보라색 열매과일 가령 빌베리나, 아로니아 등이 관심을 받고 있죠.

  

 블루베리에 있는 성분중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도 줄여주지만 항산화 작용이 있어서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장어를 먹는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저하 및 눈의 만성피로 해소에 효과적입니다.생선은 흠.. 연어, 고등어, 참치 등 등푸른 생선에 있는 오메가3 지방산이 눈 질병을 막아주고 시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눈에 좋은 음식이기 떄문에 자주 섭취하는게 좋고, 노인황반변성이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다음으로 루테인 성분이 있는데요. 눈의 망막과 수정체에 축적되어 활성산소를 제거해줍니다. 대표적인 음식이라면 시금치 루이보스, 케일, 상추 등이 있습니다.

 그 외 차 종류를 마셔보는것도 좋은데요. 눈에 좋은 차라고 하면 결명차가 있습니다. 결명차는 비타민A, 베타카로틴, 캠페롤등이 있어서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눈의 침침함을 없애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