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눈에 좋은 차 네가지 CupTea

꿈해몽 집현전 2017. 2. 13. 16:30















눈은 세상을 보여주는 통로같은 존재 입니다. 만일 인간이 진화하면서 눈이 퇴화 했다면 박쥐처럼 초음파로 사물을 구분했을 수 도 있겟지요.하하:D 이 눈은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에 눈에 좋은 차를 마시는게 도음이 되는데요. 이번에는 이 도움되는 몇가지 차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눈을 밝게 해주는 결명차 

흠.. 눈에 좋은 차중에 대표적인게 결명차입니다. 결명(決明), 말그대로 눈을 밝게 한다는 뜻인데요. 동의 보감에서도 눈이 밝아진다고 기록되어 있을정도로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데 효과적인 결명차입니다. 이는 비타민C, 에모딘,베타-카로틴, 캠페롤 등과 같은 성분이 눈에 이로운 작용을 하는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결명차는 약간 찬 기운의 음식이라 몸이 허하거나 혈압이 낮은 사람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그 외  고혈압과 고 콜레스테롤증을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어서 평소에 음료수로 먹으면 좋습니다.



2. 감잎차를 마셔보자~!

 감은 타닌 성분도 많이 있지만, 비타민A, 미네랄등이 많은데요. 비타민A같은 성분으로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약효를 발휘합니다. 비타민A가 부족하면 안구건조증이 올 수 있는데 충분히 섭취하여 예방할 수 있지요. 단, 일반 감잎은 농약성분이 많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감잎차를 구매해서 마시는게 좋습니다.


3. 영양분이 풍부한 구기자차

구기자 차는 예로부터 여러 병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는데 구기자에는 각종 영양분이 풍부해서 그렇지요. 이중 눈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는데, 특히 노인성 백내장과 노안의 예방등 시력감퇴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베타인(Betaine)은 시력회복 기능이 있으며, 콜린이라는 성분이 여러 단계를 거쳐 베타인이 되는데 베타인은  간기능과 시력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지요.



4. 눈에 좋은 성분이 많은 블루베리차

흠.. 마지막으로 눈에 좋은 차 종류 중 블루베리차가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그냥 먹기도 하지만 블루베리를 으깨서 채에 뜨거운 물을 부워 차로 마시기도 하는데요. 블루베리류에는 안토시아닌,비타민A,베타카로틴..등 눈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시력회복 및 눈의 침침함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