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건강관련

저혈압에 좋은 운동 관한얘기

꿈해몽 집현전 2017. 2. 15. 21:25















 흠..저혈압이신분들이 운동을 한다고 하면 여러 운동을 걸러서 도움이 되는 저혈압에 좋은 운동을 찾아봐야되는데요. 운동을 한다고해서 증상이 100% 개선되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한다면 다른 신체기능을 향상시켜서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혈압인 분들이 고강도의 운동을 하면 피곤함을 쉽게 느끼게 되므로 몸에 부담이 덜되는 저혈압에 좋은 운동을 실천해보는게 좋습니다. 이런저런 운동이 있다고는 하지만피곤하거나 빈혈이 있을 때는 좋은 운동이라고 해도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증상을 악화시키니 휴식을 취하고 운동하는 정도를 점진적으로 늘려가는게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저혈압이신분들이 겨울에 운동을 하는건 그리 추천할만한 방법은 아니라 생각되네요.


 

 그래도 운동을 해본다면 쉽게 해볼 수 있는 운동은 맨손체조와 걷기일겁니다.  누구나 부담없이 할 수 있으며 주변을 돌아다니며 산책 하는 것도 좋습니다. 걷는건 항상 하지만 일정시간 꾸준히 걷는 운동은 생각처럼 쉽지가 않은데요.  매일 1시간정도 시간을 비워 주변을 걸어 보거나 건너 동네 편의점 간다고 생각하고 1시간정도 돌아다니는 것도 방법이겠네요. 다만 겨울에는 저혈압이신분들이 밖에 다니는게 위험할 수 있어서 항상 체온을 따뜻하게 유지하는 옷을입고 다녀야겠지요.

 걷는게 어렵다면 집에서 만보기를 차고 팔굽혀펴기나 앉았다 일어나기(또는 스쿼드 자세) 등을 해보는것도 좋습니다. 만보기 같은경우 본인이 어제보다는 오늘 더 많이 움직였으니 내일은 더 움직여봐야지 라는 동기부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그냥 운동을 하는것 보다 만보기를 차고 해보는게 목표를 채워가는 재미도 있을겁니다.


 집안에서 할수 있는 운동은 참 많습니다. 운동 관련 또는 주부채널을 보다보면 집안에서 운동하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뭐..방송에 나오는 여러가지 운동을 꾸준하게 따라해서 운동하는 분은 적을겁니다. 

 운동은 특별한게 아닙니다. 방송에 여러가지 운동을 보고, 본인이 맞는 운동을 하나만 선택해 따라해 보시면 그게 바로 저혈압에 좋은 운동이고 건강해지는 방법이겠지요.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은 쓸고 닦고 정리하는 청소는 제대로만 하면 상당한 운동량을 가집니다. 흔히 가사노동이 괜히 노동이라는 말이 들어간건 아니지요.


뭐.. 운동할 시간이 나지 않으면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주차장을 집보다 먼데에 주차하고 걸어가면 좋은 운동이 될 수있고, 1-4층정도 1층과 가까운 층수에 거주하시는 아파트주민은 계단을 타고 올라가는것도 좋겠지요. 정보지에서 운동 종류를 찾아보는것 보다 본인이 어떻게 시간을 내서 틈틈히 운동할 수 있을까?가 더 중요한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