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관련정리

꿈해몽 집현전 2017. 2. 16. 13:09















야근이나 일을 하다보면 피곤함이 많이 몰려오는데요. 특히 월요일만 되면 피곤함을 많이 느끼는데요. 만일 두통, 수면 장애 등이 자주 나타나면 만성피로를 의심해보고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은데요. 증상이 심해지는경우 일상생활을 방해하거나 면역력까지저하시켜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어서 피로를 항시 풀어줄 수 있도록 노력해야 됩니다.

 

 마늘은 피로회복은 물론이고 면역력을 높여 감기를 예방하고, 고혈압 또는 동맥경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특유의 매운 향이나 맛이 부담되는 경우 생으로 먹는것보다 즙, 꿀절임 또는 흑마늘을 챙겨서 먹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사과는 식이섬유, 사과산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피로회복 및 변비예방에 도움이 되는에요. 하루에 1개 정도만 챙겨도 피로회복 및 피부미용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딸기 또한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으로 비타민C 성분이 있어 피로회복 감기예방,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방울 토마토도 있습니다. 리코펜이라는 성분은 활성 산소을 제거하기 때문에 피로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방울토마토에는 토마토의 약 2배 정도의 리코펜 성분이 들어 있으며 먹기도 편하기 때문에 남녀노소 좋아할 방울토마토입니다.



 운향과에 속하는 과일도 도움이 되는데요. 그 중 레몬, 유자등이 있습니다. 이 과일에 있는 구연산과 비타민C 성분이 각각 구연산은 근육에 쌓인 젖산 분해하며 비타민C는 스트레스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검은깨도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인데요. 검은깨에는 세사민 성분이 있어 간 기능을 좋게하며,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있어 피로회복과 바이오리듬을 안정시켜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