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아사이베리먹는법 무엇이 있을까?

꿈해몽 집현전 2017. 2. 25. 04:23















최근에 방송에서 많이 나오는 과일이 베리 종류입니다. 빌베리, 아사이베리, 블루베리..등 여러 과일이 소개되고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되는 영상이 있는데요. 이 아사이베리먹는법은 용도에 따라서 무궁무진합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보통 아사이베리는 운동하시는 분들이 먹다보니 분말로 가공된 형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유라면 생으로는 산화가 금방되기 때문에 쉽게 상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 분말을 이용해서 여러 용도로 먹으면 되는데, 가장 간단한게 물에 타서 먹는거겠죠?하하:D

그렇지만 맛이 블루베리처럼 달진 않을겁니다. 보기와는다르게 단맛,신맛, 향이 거의 없어서 단맛을 원하면 설탕을 약간 넣거나 요구르트에 넣어서 먹으면 괜찮은 맛이 납니다. 요구르트는 외국에서도 아사이베리먹는법으로 많이 소개되는 방법이지요.



 이렇게 맛은 특별하게 없지만 영양은 많은데요. 칼슘은 우유 2배정도 많고, 식이섬유는 우엉의 3배정도 많습니다. 폴리페놀은 블루베리의 18배나되는데요. 

 그 외 철분성분이 있어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죠. 무엇보다 폴리페놀이 다른 베리보다는 많이 있어서 노화방지 예방에 효과적이고 체내활성산소를 많이 잡아줍니다. 그래서 운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것이기도 하지요.



 요구르트 외에도 우유, 요구르트 등에 섞어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는데요. 케이크나 쿠키를 만들 때도 색을 만들때 사용해도 좋습니다. 마시는 용도라면 다른 과일을 넣어 스무디로 먹으면 먹을만하더군요. 하하:D 여기까지 아사이베리먹는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