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순서

꿈해몽 집현전 2017. 2. 27. 17:06















새해가 밝았습니다. 3월이나 4월달이 되면 여러 서류들이 필요한데요. 그 중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도 있습니다. 대부분 필요한 곳은 금융권에서 필요한데요. 증빙서류기 때문에 재직증명서와 같이 서류를 제출하라고 하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이 서류의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세금 관련되서는 오프라인으로는 동사무서 가면 되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하는방법이 홈텍스에 들어가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은 소득에 대한 세금납부 증서라서 발급 기관은 국세청이지요. 굳이 방문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로그인만 하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일단 검색포털에서 홈택스를 검색해 들어오면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버튼이 있습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합시다. 그러고 나면 아래그림과 같이 상단의 메뉴들이 약간 바뀌는데요. 왼쪽 상단에 보시면 HOME/My NTS버튼이 생겼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여기서 [MY NTS]를 눌러봅시다.

참고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개인 공인인증서를 필요로 하며 MYNTS를 눌러보면 아래그림처럼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사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확인하고 클릭합니다.

그러면 제출내역이 나오는 데요. 귀속년도/종류/사업자번호/제출일자/지금명세서보기..등 분류가 나오는데 여기서 지급명세서 보기란에 [서류모양]의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그림처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나옵니다.

미리보기 화면에서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고,그리고 나서 왼쪽 상단에 인쇄버튼을 클릭하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완료됩니다. 


 흠…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2분내로 금방 인쇄를 하더군요. 어렵지 않는 작업입니다. 다만 여러 뷰어나/공인인증서 도구 설치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설치만 잘 하신다면 별 무리없이 마칠거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