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아마씨 먹는방법 및 보관법

꿈해몽 집현전 2017. 2. 27. 20:25















생명의 씨앗으로 불리는 아마씨입니다. 최근에 많이 부각되는 씨앗이기도 하는데요. 아마씨는 산화되기 쉬워서 아마씨 보관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마씨 먹는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일단 생 아마씨에는 독성물질이 있기때문에 볶아서 드셔야 안전한데요. 볶더라도 공기 중 산화가 쉽게 되기 때문에 변질이 급방됩니다. 따라서 보관에도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아마씨 먹는방법으로 일단 아마씨를 볶아서 믹서로 갈아서 담아 보관하면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빨리 먹으면 좋습니다.


먼저 요거트와 섞어 먹으면 좋은데요. 요거트는 신맛이 나는 과일이면 거의 대부분 어울리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장기능 활성에도 좋고 여러모로 좋아요.

 과일이나 야채주스에 함께 갈아마실때 아마씨가루를 넣어서 먹으면 좋은데요. 변을 잘 보게 도와주고 영양도 많기 때문에 기운을 보할때 좋겠네요.

 아마씨를 믹서기에 갈아 밥과 섞어 죽으로 만들어 먹어도 되는데요. 위장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그 외 아마씨를 갈아 요구르트나 우유와 함께 섭취하는것도 아침식사 대용으로 좋습니다. 뭐..씨리얼과 같이 먹어도 그만이겠네요.


 해외에선 아마씨를 짜서 나오는 기름을 먹는사람도 있는데 기름이란게 몸에 좋은것만 있는게 아니라서 적당량 섭취를 해야겠죠.

 이런 아마씨에는 필수지방산인 알파리놀렌산 같은 성분이 많아 동맥경화 예방 및 혈관계질환에 좋은 성분이 있습니다. 따라서 볶아서 먹으면 도움이 되겠지요. 다시 언급하지만 생으로 먹으면 독성때문에 좋지 못합니다. 생으로 먹으면 구강에 좋다는 얘기는 속설일 뿐이니 볶아서 드셔야 안전합니다. 


 단, 너무 센불에 가열하면 성분이 파괴될수 있어 약한 불에 살살 볶는게 좋습니다. 보관은 아마씨는 산화가 쉽게 되기 때문에 산소가적은 곳에 보관을 하는게 좋습니다. 따라서 밀폐용기에 보관을 하며 빛이 닿지 않은곳에 놓아야 되겠지요. 되도록이면 빨리 먹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아마씨 먹는방법 및 보관법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