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사과의 효능 추천하는 요리

꿈해몽 집현전 2020. 8. 16. 13:37















 일본에서는 "사과가 빨갛게되면 의사가 파랗게된다"라는 말이있을 정도로 옛날부터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문안을 할때 단골로 사용되는 과일이며 배와 같은 선물 바구니에 담아 판매하는 곳이 많죠. 사과주스효능으로는 노화 방지 및 변비해소,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의외로 사과는 더위에 약하고 환경에 예민한 작물이기 때문에 열대지역에서는 재배가 거의 없습니다. 참고로 전 세계적으로 수천에서 1만개 이상의 품종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사과는 몸에 좋다고 자주 하시잖아요. "몸에 좋다”, “건강하다”라는  사과이지만 사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런 신경쓰이는 사과에 대해 몸에 좋은 효능이나 추천을 먹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 목차 -

     

    -사과는 어떤 질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까?

     사과는 또한 질병 예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에 많이 들어있는 펙틴은 수용성이며 젤리화되어 염증 부분의 점막을 덮는 작용을합니다. 또한 악옥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동맥 경화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또한 사과에 함유된 칼륨은 혈압을 낮추기 위해 신체 나트륨을 방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과에 어떤 효능이 있습니까?

    [사과의 주요 효능 효과]

     사과는 에너지로 변환하기 쉬운 과당 포도당 자당 등의 당분이 주성분으로, 젖산을 분해하여 에너지로 바꾸는 기능이 있어, 피로 회복 효과를 기대할 수있습니다. 또한 구연산 사과산 등 유기산도 같은 역할 및 사과주스효능을 가집니다.

     

    [건강 유지에 좋다]

     사과의 특징적인것이라면 '사과 폴리 페놀'이라는 1998 년에 발견된 다양한 폴리 페놀성분이 있습니다. 대략 100개 이상의 폴리 페놀이 포함되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과에 있는 폴리 페놀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는 물론, 지질의 산화로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을 굳게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또한 혈류를 개선하며 구취 예방 효과,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효소 기능을 억제하는등 이로운 작용 및 사과주스효능이 많습니다. 따라서 혈압이 걱정되는 사람에게 좋은 사과입니다.

     

    [피부 미용 노화 방지]

     폴리 페놀의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를 방지할뿐만 아니라 또한 사과 폴리 페놀은 멜라닌 색소의 과잉 생성을 억제 해서 자외선을 차단하는 기능이 있어 미백 효과도 기대 수 있습니다.

     

    [정장 · 변비 해소]

     배에 좋다고는 수용성식이 섬유의 일종 펙틴이 사과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과에 들어있는 펙틴은 '애플 펙틴'라고하며 장내의 좋은균(유산균)을 늘려 장내의 유해 물질을 흡착하여 함께 체외로 배설하는 기능이 우수합니다.

     또한 펙틴은 지방을 흡착하여 배출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과의 펙틴 함량은 0.5%-1.0%로 되어있고, 과일 중에서는 비교적 많은 부류에 속합니다. 그러나 수용성식이 섬유 전체 함량을 보면 100g 당 0.3g, 셀러리와 토마토와 같은정도로 특출하고 풍부하지는 않기 때문에 식이 섬유에 대한 효과를 얻고자하는 경우에는 기대만큼의 효과를 얻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사과도 먹지만 여러 채소와 샐러드로 먹으면 도움이 많이 되겠죠.여기까지 사과주스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추천 사과는 어떻게 먹어야 합니까?

    매일 먹는다면 사과의 장점을 살린 음식을 먹고 싶을 것입니다. 과일은 종종 "껍데기와 과일 사이에 맛있다"고 말하지만 사과의 펙틴 및 폴리 페놀과 같은 성분은 껍질 부분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좋은 것은 껍질을 먹는 것입니다. 둥근 곰팡이는 충치 예방에도 권장됩니다.

     

    - 추천하는 사과 요리

    a.구운 사과

    생으로 먹어도 맛있는 사과지만 구운 사과도 추천합니다. 껍질마다 먹을 수 있는 구운 사과는 어떨까요? 전자레인지와 오븐을 병용하면 시간도 단축될 수 있습니다. 사과를 자르고 설탕을 흔들어 섞은다음 레인지를 돌리면 됩니다. 레몬 주스를 섞어도 좋습니다. 

     

    b. 애플 파이로

    애플파이는 냉동 파이 반죽을 사용하면 간단합니다. 냉동 파이 반죽에 각 껍질에 슬라이스 사과를 나란히 넣고 설탕을 흔들어 오븐에 구워야 합니다. 단, 설탕이 적당하다 싶을 정도로 넣으면 너무 달 수 있으므로 몇번의 시행착오를 거쳐서 양을 조절하셔야합니다. 좋은 방법은 시험테스트로 한개를 만들어보는것입니다.

     

    c.사과와 주스

     또 감기 시 사과 주스가 좋습니다. 사과에는 펙틴이 있어 영양소도 흡수하기 쉽습니다. 단, 금속 성분이 있거나 공기 중에 노출되면 유효 성분이 변질되기 때문에 도자기 또는 플라스틱 용기에 담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