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철분이 많은 음식 일일 섭취량?

꿈해몽 집현전 2017. 4. 4. 23:10















 이 철분이 부족하면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계란(鷄卵)노른자나 육류(肉類), 견과류, 굴등이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境遇) 어지럽거나 피로감(疲勞感), 빈혈(貧血)이 생길 수 잇어서 특히 여성의 경우(境遇) 철분보충이 많이 필요하므로 평소(平素) 철분이 많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境遇) 여성에게는 빈혈(貧血)이 가장 흔하며 호흡곤란(呼吸困難), 피로감(疲勞感),두통(頭痛),식욕 저하(低下)등이 나타납니다. 또한 우울증 및 신경(神經)이 예민해지고 집중력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철분은 거의 모든 음식에서 미량이지만 있기 때문에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식습관만 가지면 부족할일은 없습니다.그렇지만 패스트푸드나 편의점 도시락을 자주 먹는 경우(境遇) 철분 보충이 어려울수있습니다. 양상추가 있다고 하지만 적은양으로 철분보충이 제대로 될리 없죠.

 성인 여성이 필요로하는 하루 철분 섭취량은 12mg이며, 일반적인 식사를 통해 약 8mg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월경(月經)으로 20mg에서 30mg을 잃는만큼 여성분들은 과일채소 및 해조류를 먹어 철분을 충분히 보충해줘야됩니다. 



 이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 육류(肉類)의 경우(境遇) 돼지, 소, 닭 등 동물의 간에 철분이 들어 있지만, 동맥경화가 생길 수 있으므로 채소와 같이 먹는게 좋습니다. 어패류 및 해조류는 파래,바지락, 멸치, 새우 등에 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철분은 물론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등도 포함되어 있어서 건강(健康)반찬으로로 좋아요. 

 과일도 철분이 있는데요. 건포도가 2mg정도(程度)로 많이 있습니다. 철분이 많은 음식으로 채소를 들 수 있는데 무말랭이[9.7mg] , 파슬리[7.5mg] , 고추[6.8mg]등으로 대체적으로 하루 섭취량에 근접(近接)해서 채소를 많이 먹으면 철분은 충분하게 보충된다고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