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코코넛효능 및 성분

꿈해몽 집현전 2017. 4. 29. 20:46















음 코코넛효능 및 성분, 코코넛은 열대 지방에 널리 분포하는 야자과 식물 인 코코넛 열매입니다.코코넛이나 야자의 원산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열대 아시아 설이 유력합니다. 이용 가치(價値)가 높고 자금 수입원으로 우수하기 때문에 전세계 열대 지역에서 코코넛을 대량 재배(栽培)되고있습니다.

코코넛 과육 부분은 100g 당 354kcal. 수분이 전체의 약 47%에 비해 지질이 33%와 과일 중에서는 지질의 비율(比率)이 높고 식이 섬유를 9.0g 과 풍부하고 미네랄은 칼륨 (356mg / 100g)과 철분 (2.43mg / 100g) 을 풍부하게 함유(含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미네랄 보급(普及) 및 붓기를 가라앉히는 코코넛효능이 있습니다. 그 외에 많지는 않지만 비타민과 미네랄, 아미노산 (단백질)을 폭넓게 함유(含有)하고 있습니다.



[ 미네랄 보급(普及) 및 붓기를 가라앉혀준다.]

 코코넛 워터는 미네랄 (주로 칼륨)를 포함(包含)하고 전해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천연의 스포츠 음료'라고도합니다. 옛 선원이나 생리 식염수(食鹽水)를 사용할 수 없는때 또는 탈수시에 식염수(食鹽水) 대신 사용 했다고도 알려져있습니다.



 100g에 비교(比較)했을 때의 칼륨 함량(含量)은 코코넛 워터 230 ~ 250mg인데요. 비교적(比較的)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전해질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붓기 해소와 해독에 코코넛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0g 당 20kcal로 칼로리에 지방이 거의 포함되지 않는 점에서 건강음료로 좋죠.

 나트륨 함유량(含有量)이 적기 때문에 힘든 운동에 적합하지 않다는 견해가 일반적(一般的)이지만, 수유으로 나 가벼운 유산소 운동 등을 할 경우에 적당하다 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여기까지 코코넛효능 및 성분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