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음식

성게효능 3가지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17. 4. 30. 12:42















오늘은 성게효능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걸쭉한 크림과 진한 단맛,감칠맛이 있는 성게. 스시 재료로 인기있는 재료이며, 고급 식재료를 대표하는 성게이기도 하네요. 성게의 주요 먹는 방법으로는 생선회 · 초밥 · 성게 덮밥이 있으며 국물에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계란과 크림 소스와의 궁합도 좋고, 파스타나 그라탕 등의 레시피도 맞는군요. 미식의 나라 프랑스에서도 성게를 생으로 먹는 문화가 있고, 소스에 사용하거나 오믈렛에 넣고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성게효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신진대사(新陳代謝)를 원할하게 해주고 피로 회복에 좋다

 흠..성게는 지방질이 많다는 인상을 주기 쉽지만, 가장 많은 것은 단백질입니다. 100g당 비율로 단백질 16.0g 지질 4.8g 탄수화물 3.3g과 그다지 지질은 많지 않습니다. 3대 영양소의 밸런스가 좋고 신진 대사에 관련된 비타민 B 군을 필두로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부드러운 재료로 소화시 부담이 적은 것도 있고, 위장(胃腸)이 약해져있을때 영양보급원으로 적합합니다.


 또한 성게에도 타우린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피로 회복과 간 기능 개선 등에 성게효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성게의 타우린 함량은 100g 당 32mg 정도여서 조개나 바지락을 같이먹으면 좋겠지요. 


노화방지 및 눈의 피로회복

 이 성게에는 베타-카로틴을 포함(包含)하고 있으며, 함량(含量)은 100g 당 700μg정도. 녹황색 야채에 비등하며 베타카로틴은 항산화(酸化) 작용으로 노화 방지 및 동맥경화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눈의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A의 전구체(前驅體)이기 때문에 비타민A의 기능도 같이 따라갑니다.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줄여주거나 야맹증(夜盲症)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준다??

 성게의 철분 함량은 100g 당 0.9mg로 풍부한 정도는 아니지만, 엽산(葉酸) 비타민 B12 · 아연 · 구리 등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조혈과 관련된 영양 성분을 함께 섭취 할 수있는 존재로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